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7
상품목록
main thumb
요또시락

부추전 바삭하게 만들기 새우부추전 레시피

부추전 바삭하게 부쳐놓으면 게 눈 감추듯 사라지는거 아시죠~ 비오는 요즘 참 먹기 좋은 음식중 하나인데, 간식이나 반찬으로도 좋고 술안주로도 기가 막히죠. 새우를 한마리 통으로 넣어서 든든하고 바삭하고 쫄깃하고 식감 천재인 #새우부추전 동글동글 작은 크기로 만드니 어디하나 맛없는 부분이 없더라고요. 늘 먹는 부추전보다 더 맛있는 새우부추전 바삭하게 만들기, 천천히 따라오세요 :D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우는 냉동이라면 물에 담궈 해동해주세요. 레몬즙을 살짝 넣어도 좋습니다. 꼬리를 미리 제거하면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고, 이쑤시개를 이용해서 등 뒤 내장도 제거해주세요.

, 이쑤시개

새우 손질법

양파는 얇게 채 썰고, 청양고추도 쫑쫑 썰어줍니다. 부추는 뿌리 부분을 꼼꼼히 씻고 한입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도마 , 조리용나이프

양파 손질법

볼에 손질한 양파, 부추, 청양고추를 넣고 부침가루를 4큰술 넣어줍니다. 그리고 찬물을 넣고 섞어 반죽을 만드는데요.

부추 손질법

바삭하게 만드는 법은 바로 반죽에 있어요! 부침가루나 밀가루를 약간만 넣어 재료끼리 엉겨붙을 수 있게 하되, 약간 질퍽하게 합니다. 너무 되직한 것보다 훨씬 바삭하게 만들 수 있어서 맛이 좋아요. 물은 재료와 부침가루의 비율에 따라 농도를 보며 넣어주면 됩니다.

스푼

기름을 넉넉히 둘러 달군 팬에 반죽을 조금씩 올려 동그랗게 만들어줍니다. 크게 한장으로 올려도 상관 없는데, 더욱 바삭하게 즐기고 싶어 작게 만들었어요. 그리고 가운데 새우를 올려주고 이제 구워내면 되는데요. 불은 중불로 시작해서 지글지글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였다가, 뒤집어서 다시 중불로 올렸다 중약불로 내려 부쳐냅니다. 타지 않게 조절하되 기름을 충분히 먹이며 중불로 부쳐내야 바삭하게 만들기가 가능해요.

프라이팬

뒤집을 때는 반죽이 거의 하얗게 되면 뒤집으면 됩니다! 새우를 올린 부분은 충분히 익혀주세요. 뒷면도 바삭하게 부쳐내면 새우부추전 레시피 완성이예요.

뒤집개

완성한 새우부추전은 접시에 담아 즐기면 되는데요. 개인적으로 간장보다 초장에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경상도라 예전부터 정구지찌짐은 초장에 먹었는데.. 의외로 잘 안드시더라고요? 이거 정말 맛있거든요! 비오는날 뭐 먹나 메뉴 고민중이시라면 이 레시피 한 번 따라해보세요 ㅎㅎ

접시

팁-주의사항
불은 중불로 시작해서 지글지글 끓기 시작하면 중약불로 줄였다가, 뒤집어서 다시 중불로 올렸다 중약불로 내려 부쳐냅니다. 타지 않게 조절하되 기름을 충분히 먹이며 중불로 부쳐내야 바삭하게 만들기가 가능해요.

등록일 : 2024-10-29 수정일 : 2024-10-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또시락

https://m.blog.naver.com/1_in_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스크램블에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땅콩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