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11
심플민
고구마칩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레시피
지금처럼 선선한 가을과 겨울 제철 영양식재료인 고구마로 다양한 건강 간식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요즘 다양한 고구마 간식으로 맛있게 즐겨먹고 있어요. 보관하는 온도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오랫동안 보관할 시 상할 우려가 많아 가급적 구입 후 빠르게 소진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순히 쪄 먹는 요리 말고도 간단하게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방법으로 무엇보다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레시피가 많은 고구마랍니다.
바삭한 칩으로 만든 오늘의 간식은 감자로 즐겨만드는 레시피와 유사한데요. 에어프라이어 하나면 뚝딱 만들 수 있어 무엇보다 최고랍니다. 감자로 만들 때 그 얇은 바삭함이 주는 매력이 있다면 고구마로는 오도독 씹히는 바삭함으로 만들어 나름의 고구마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바삭함은 튀겨야만 한다는 편견을 버리게 되는 기름에 퐁당 담가 튀기지 않아도 튀김 이상으로 맛있는 맛과 식감 모두 낼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칩으로 건강한 고구마튀김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이제 썰어 준비하는데요. 써는 두께에 따라 식감이 완전히 다르게 섭취할 수 있어요. 감자와 같은 경우엔 얇게 썰어 구워내면 시판 감자칩 과자와 같이 바사삭 부서지는 식감으로 즐길 수 있어 채칼을 사용해서 썰어주는데요. 고구마의 경우엔 칼로 약 0.1~0.2cm의 폭으로 썰어 오도독 씹히는 식감으로 만들어 드시면 훨씬 맛있어요. 취향에 따라 두께를 조절하여 썰어줍니다. 저는 이번엔 채칼이 아닌 칼로 썰어주었어요. 단단하기 때문에 손 조심하여 썰어주세요~
바삭한 감자칩을 만들어 주는 데는 전분기를 제거해 주는 것이 필요한데요. 10분 정도 물에 담가 준 뒤 두세 차례 헹구어 주면 되어요.
적당하게 맛있게 구워졌어요. 채망과 같이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잠시 올려두면 보다 바삭하게 완성되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주말 간식으로 온 식구 맛있게 먹었어요. 아이들은 우유와 함께 먹으면 든든한 간식이 되어주고요. 저는 커피와 함께 오도독오도독 씹으면서 고소하고 달콤한 맛으로 맛있게 먹었답니다. 온도와 시간만 맞춰내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고요. 짧은 시간 안에 뚝딱 만들 수 있어 간식뿐 아니라 집에서 즐기는 술안주 메뉴로도 좋습니다. 두께에 따라 다양한 식감을 낼 수 있기 때문에 기호에 맞게 썰어 만들어 보세요. 남아있는 고구마 금세 소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메뉴랍니다. 한창 제철인지라 보다 영양소 챙기면서 섭취할 수 있는 구황작물로 튀김 맛을 내지만 튀기지 않고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고구마튀김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