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09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고춧잎무침 만드는 법 고춧잎나물 여름반찬 레시피

고추 수확철인 요즘 고춧잎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오히려 고추보다 영양성분이 많아 반찬으로 즐겨먹으면 좋아요. 더불어 베타카로틴과 칼슘 그리고 비타민C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데 특히 비타민은 고추보다 더욱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특별히 마그네슘 또한 우유, 달걀 못지않게 많은 양을 함유하고 있으며 식이섬유, 단백질, 무기질 등을 균형 있게 함유하고 있어 더운 여름철 면역력 향상을 위한 식재료로 좋아요. 이러한 영양 가득한 여름 제철 식재료인 고춧잎을 간장과 액젓 양념으로 감칠맛 나게 무쳐 쉽게 완성할 수 있는 고춧잎 요리로 고추잎무침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춧잎을 먼저 깨끗하게 세척해 줍니다. 잎이 잠길 정도의 물에 식초 2 큰 술 정도를 넣고 3분가량 담가 둔 뒤 흔들어 두세 차례 헹구어 준비해 주었어요.

믹싱볼 , 채반

양념과 함께 버무릴 파와 고추도 잘게 다져서 준비해 줍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간장 1 큰 술 매실액 1 큰 술 멸치액젓 0.5 큰 술 다진마늘 0.5 큰 술 참기름 1 큰 술 깨 1 큰 술 위 분량의 양념재료를 고루 섞어 준비해 줍니다.

계량컵 , 계량스푼

600~700ml의 적당량 물을 끓이고 소금 1/2 큰 술과 함께 잎을 넣고 데쳐줍니다.

냄비

끓는 물에 살짝만 적셔낸 뒤 꺼낸다는 느낌으로 단시간 살짝 데치는데요. 30초 미만으로 위아래 섞어가면서 짧은 시간 데쳐주도록 해요.
다음 찬물로 헹구어 주도록 해요.

채반

헹군 고춧잎을 양념장에 무치기 위해 물기를 꽉 짜주고 서로 뭉친 부분을 가볍게 털어가면서 풀어주도록 합니다.
준비한 양념장을 볼에 모두 넣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송송 썰어 놓은 고추와 파도 양념과 함께 버무려 주면 고춧잎나물 반찬 완성입니다. 분량의 양념장에 고슬고슬 무쳐내기만 하면 완성이라 나물요리어도 어렵지 않게 누구나 만들 수 있는 레시피에요. 평소 즐겨먹는 종류의 나물 반찬이 아니지만 고추보다 훨씬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기에 여름 제철 영양식 재료로 자주 만들어 먹으려 하고 있어요. 부드러운 식감으로 밑반찬으로는 물론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고춧잎무침~ 고추장을 더하여 살짝 매콤하게 무쳐내도 일품이니 영양 많은 건강한 제철 반찬으로 고춧잎나물 맛있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24-08-07 수정일 : 2024-08-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래간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부침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냉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나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밀푀유나베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