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1
상품목록
main thumb
심플민

물떡꼬치 어묵꼬치 만들기 어묵탕 끓이는 법 오뎅탕 꼬치어묵

진한 육수 만들어낸 일명 오뎅국물에 쫄깃한 가래떡 꽂아 끓이면 물떡꼬치로 아이들이 학교 앞 분식집에서 사먹기를 즐겨 하는 메뉴가 된답니다. 그래서 아이들을 위한 간식으로 물떡꼬치를 만들며 어묵꼬치도 한 번에 만들어 낼 수 있는 간식 메뉴인 동시에 술안주 메뉴로도 최고인 어묵탕으로까지 종종 만들어 먹는 메뉴랍니다. 멸치와 다시마로
진한 육수를 끓여 내도 되지만 보다 손쉬우면서 국물 맛이 보장되는 방법으로 시판 코인육수를 활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오늘은 보다 쉽고 간단하면서 깊은 맛을 낼 수 있는 어묵탕 오뎅탕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장 먼저 육수를 내주도록 합니다. 육수용 코인을 사용하긴 하지만 추가적으로 무나 파 등을 추가하면 훨씬 감칠맛 나고 시원한 국물을 완성할 수 있어요. 물 1.5L에 코인 3알과 함께 무조각 그리고 대파 흰 대부분도 함께 넣어 끓여주도록 합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 냄비

그 사이 꼬치에 재료를 꽂아주는 작업을 합니다. 먼저 가래떡을 꽂아주는데요. 떡이 딱딱하다면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고 꽂아주도록 해요.

꼬지

어묵도 꽂아 꼬치로 만들어 주는데요. 위와 같이 4번 접어준 뒤 꼬치로 꽂아줍니다. 5~6장의 어묵을 준비하는데 기호에 따라 재료는 더 넣어도 좋아요.

어묵 손질법

국물이 보글보글 끓으면 가래떡과 어묵을 넣어줍니다. 떡을 먼저 넣고 2~3분 후 어묵을 넣으면 어묵이 너무 불지 않아 좋아요. 떡과 어묵이 부드럽고 말랑해질 때까지 한소끔 끓여줍니다. 오뎅에서 나오는 감칠맛으로 간이 어느 정도 맞춰지기에 이다음에서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줄게요.
먼저 국간장 1 큰 술을 넣어주세요. 여기서 맛을 보면 대략 이 정도의 양에 간이 적합하답니다. 취향에 따라 싱겁다면 소금 소량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주셔도 좋아요.
마지막으로 후추를 추가하여 주면 시원하고 감칠맛 나는 어묵탕 오뎅탕 국물로 물떡꼬치 어묵꼬치까지 한 번에 완성됩니다.집에서 먹기에 아이들이 원 없이 먹을 수 있는 꼬치 메뉴입니다. 이 자체로 먹어도 고소하고 단백한 맛으로 맛있지만 매콤한 떡볶이와 함께하면 최상의 궁합으로 더욱 맛있는 별미 한 끼가 되어주곤 해요. 술안주 메뉴로도 참 좋고요. 겨울철 뜨끈한 메뉴로 적합하다 생각되지만 요즘 같은 장마철에 뜨끈한 국물요리로도 제격이라 저는 오늘 국물을 더욱 많이 먹었네요. 후다닥 빠르게 만들 수 있고 누구나 만들 수 있는 쉽고 간단한 레시피로 시판 육수보다 더욱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은 어묵탕으로 맛있는 메뉴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24-07-10 수정일 : 2024-07-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간장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투움바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연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