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16
매일미식회
간단한 반찬 제철 양배추무침 양배추샐러드 양배추겉절이 양배추요리 건강한 다이어트 반찬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한 양배추로 간단한 반찬을 만들어 먹었어요. 만들기도 쉽고, 생각보다 맛도 좋아서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아삭아삭한 양배추에 몇 가지 양념을 더해 만드는 겉절이식 샐러드입니다. 요즘은 사시사철 양배추가 나오지만, 사실 양배추는 3-6월이 제철이에요. 제철 양배추로 만드는 반찬이니 건강에 더욱 좋겠죠?
양배추는 채 썰어 주세요. 돈가스에 곁들이는 샐러드처럼 너무 가늘게 썰지 말고 3-5mm 정도의 굵기로 썰어요. 너무 가늘면 양념에 절어서 양배추가 너무 축 쳐져버리니 굵은 채로 썰어주셔야 해요~ 그리고 이렇게 생으로 무쳐먹는 요리를 할 때는 되도록이면 채칼보다는 일반 부엌칼을 써서 재료를 자르는 게 음식 맛이 더 좋아요.
양배추를 여유 있는 크기의 볼에 담고 양념재료를 모두 넣어 주세요. 소금은 처음부터 다 넣지 말고, 무치면서 간을 보고 입맛에 맞게 가감하는 게 좋아요. 매실액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은 설탕으로 대체해도 됩니다. 대신 설탕을 넣을 때는 단 맛이 강하니 양을 반이나 1/3로 줄여 넣으세요~
양배추무침은 새콤, 달콤한 맛에 양배추의 고소함까지 더해져 가볍게 먹기 정말 좋아요. 몸이 부해졌을 때 다이어트 반찬으로도 좋고, 과음이나 스트레스로 속이 좋지 않을 때도 먹으면 좋아요. 또, 고기반찬에 어울리는 샐러드를 찾는다면, 뻔한 부추, 상추겉절이나 파절이 말고 양배추무침을 곁들여보세요~ 삼겹살이나 소고기구이에, 양념이 된 불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간단한 반찬이 될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