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한번 만들 때 계란을 8개에서 10개 정도로 만들곤 한답니다. 계란 한 개당 소금 한 꼬집이라고 생각하면 몇 개의 계란을 사용하든 간을 맞추기 쉬울 거예요. 그리고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 주고 계란 4개당 맛술 1T 정도를 넣어 주시면 계란 비린내도 잡을 수 있어요.
소금과 후춧가루를 넣은 계란은 잘 풀어 주고 부드러워질 수 있도록 잠시 10분 정도만 그대로 둡니다. 이후 체에 한번 내려 주시면 더 부드러운 계란말이를 만들 수 있는데요. 이건 선택입니다. 안 하셔도 상관없어요.
중불에서 예열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적당히 둘러주고 계란이 팬 전체에 얇게 퍼질 수 있도록 조금만 부어 주세요. 불은 중불로 유지해 주세요.
계란물 위에 감태를 올려 줍니다.
계란이 완전히 익기 전에 끝부분부터 접어주세요.
살짝살짝 접어주시면 끝이 보이죠. 그럼 계란말이를 끝으로 밀어 준 후
남은 계란물을 다시 부어 줍니다. 이렇게 만들면 계란말이가 끊기지 않고 도톰하게 내가 원하는 크기로 만들 수 있답니다. 많은 양의 계란을 사용하면 대왕 계란말이도 만들 수 있는 거죠.
감태를 한 장 더 올려 주고 똑같이 끝까지 말아주시면 되겠죠?
마지막에 흰자만 사용해 말아주면 겉은 흰색인 계란말이가 만들어진답니다. 불을 약불로 줄이고 계란말이의 4면을 골고루 노릇하게 익혀 주시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고 속까지 잘 익는답니다.
다양한 색감이 예쁘기까지 한 감태 계란말이 만들기는 그동안 먹었던 것보다 훨씬 풍미가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