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38
상품목록
main thumb
빈앤온

꼬막전 만들기 꼬막부침개 튀김가루 밀가루로 꼬막부추전 만드는법

꼬막전 만들기 꼬막부침개 튀김가루 밀가루로 꼬막부추전 만드는법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손질도 귀찮고 삶고 껍질을 분리하기 번거롭기 때문에 요즘은 냉동꼬막 잘 나오길래 간편하게 이걸로 준비했어요.
부추는 1cm 정도 간격으로 썰어주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도 송송 썰어서 준비를 합니다.
꼬막 밑간하기
꼬막 200g을 볼에 담고 국간장 1/2, 다진마늘 1/2, 맛술 또는 청주 1 큰술 넣어 조물조물 조물러주세요. 이렇게 미리 밑간을 해두면 완성된 부침개를 먹었을 때 꼬막살과 전 사이에서 이질감이 없더라고요.
반죽하기
튀김가루와 밀가루를 종이컵으로 각 1컵씩 넣고 참기름과 들기름 각 1/2 큰술, 소금 한 꼬집 그리고 달걀 1개 흰자만 넣어줍니다. 남은 노른자는 한편에 둡니다.
생수 종이컵으로 2컵 넣으니 반죽이 딱 알맞게 되었는데 물은 조금씩 넣어가며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반죽에 참기름과 들기름을 넣으면 반죽에 있는 기름이 빠져나와 미세한 공기층을 형성하기 때문에 팬에 두른 기름이 덜 스며들어 느끼함을 잡아 줍니다. 특히 들기름은 꼬막 비린내와 밀가루 냄새도 잡아줘요.
준비해 둔 재료들을 모두 넣고 반죽과 함께 섞어 주면 전 부칠 준비가 끝났어요.
만약 밀가루가 없다면 튀김가루로 부침개를 해도 되고 반대로 밀가루 부침개로 해도 되는데 저는 반반 섞는게 좋더라고요. 그리고 꼬막만 빼고 부치면 부추전 만들기가 됩니다.
전 부치기
팬에 식용유를 크게 한 바퀴 두르고 반죽을 크게 올려 넓게 펴줍니다. 남겨 두었던 노른자는 위에 뿌려주세요.
한번 뒤집어서 반대편도 익혀줍니다. 기름이 모자라다 싶으면 팬 주변에 한 바퀴 더 둘러주고 노릇노릇 맛있는 냄새는 환장할 노릇~
마지막으로 한번 더 뒤집어줘야 접시에 내었을 때 먹기 좋은 꼬막부추전 모습이 나와요.
취향에 따라 한 입 크기로 만들어도 되는데 저는 두 가지를 모두 만들어 봤어요.

등록일 : 2024-02-23 수정일 : 2024-02-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빈앤온

빈이와 온이 아빠 빈앤온 푸드 인플루언서

댓글 0
파일첨부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달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