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04
강철새잎
#두릅요리 #오징어요리 #두릅오징어초회만들기 #초고추장땅콩소스양념만들기 #참두릅
오래된 먹방에서 두릅초회를 각종 색색의 피망과 더불어 오징어와 함께 쪽파로 돌돌 말아서 소스에 찍어 먹더라구요. 그래서 저것을 해야겠다 싶었습니다. 색색의 피망과 더불어서 오징어, 그리고 참두릅을 선택해서는 데친 쪽파로 돌돌 말아 준 두릅오징어초회입니다. 소스는 회초장과 땅콩소스를 섞은 것입니다. 참두릅이 더 좋다, 땅두릅이 더 좋다. 말이 많지만, 전 그냥 오래전부터 보아왔던 참두릅이면 만족합니다. 그런데 땅두릅이 더 저렴하면데요. ㅎㅎㅎ
팔팔 끓은 물에 소금 넣어서 씻어 놓은 참두릅을 데쳐 줍니다. 데치는 시간은 2분 정도면 됩니다. 두릅이 억쌔다면 조금시간을 두면 되고요. 왠만해서는 2분이면 충분합니다.
데친 오징어, 두릅, 그리고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의 피망도 채썰어서 준비해 놓았습니다. 물론 묶어 줄 쪽파도 데쳐서 준비해 놓았지요.
찍어 먹을 양념은 땅콩소스에 회초장을 섞어서 만든 것입니다. 회초장이 지나치게 달아서는 땅콩소스로 그 맛을 잡아 주었습니다.
참두릅과 오징어, 그리고 각종 피망을 모아모아 준 후 데친 쪽파줄기를 감싸서 묵어 줍니다. 그럼 두릅오징어초회가 되는 것입니다.
색색깔이 이쁜 두릅오징어초회 완성입니다. 피망은 단맛과 아삭한 식감을 주고, 두릅은 부드러우면서도 향긋한 향을 줍니다. 오징어는 쫄깃쫄깃한 식감을 주니까 맛이 없을 수 없는 맛입니다. 난 두릅초회 싫어~~~ 하시는 분도 이렇게 해서 드시면 건강하게 두릅을 드실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ㅋㅋㅋ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