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92
Tina소울푸드
냉동 블루베리로 블루베리쨈 만드는법
요즘 아침 식사로 요거트를 만들어 딸기쨈을 얹어 먹는데 딸기쨈을 많이 만들어 냉동실에 소분해 놓고 먹었었는데 엊그제 똑 떨어졌어요. 새벽에도 눈뜨기 전에 배송해주는 쿠*에 야생 블루베리 1kg 2팩을 사서 냄비 한가득 넣고 블루베리쨈을 만들었어요. 블루베리의 보라색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안 성분이 들어 있는데 야생 블루베리는 안토시안 성분도 일반 블루베리보다 더 많고 무엇보다 쨈으로 만들었을 때 블루베리의 알갱이가 적어서 올려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아요. 원래 쨈은 재료와 설탕양을 1;1로 넣지만 블루베리는 당도가 있어 2:1로 설탕양을 반 줄여 넣었어요. 그래도 엄청 달아요. 너무 단맛만 있으면 질리는 맛이 되니 상큼함을 더해줄 레몬즙은 필수죠. 쨈을 만들 때 젤 중요한 건 기다림. 수분을 날리는 게 관건이니 첨부터 끝까지 냄비 뚜껑은 활짝 열어 두고 중약불에서 여유있는 마음으로 기다려요. 늘 느끼는 거지만 하얀 요거트랑 보라색 블루베리쨈의 색이 조화는 완벽해 보여요. 요거트의 완벽한 메이트죠.
냉동 블루베리를 냄비에 다 쏟아 넣어요. 냉동 블루베리는 씻을 수가 없어서 바로 사용해요. 설명서에서도 바로 해동해서 넣어 먹으라고 써있어요. 냉동 상태의 블루베리가 녹을 때까지 실온에 놔두면 불을 쓰는 시간이 더 줄어 들어요. 성질 급한 저는 냉동 상태로 바로 요리했지만요.
- 블루베리가 달아서 설탕양은 블루베리 양의 1/2만 넣어 주세요.
- 쨈 만들 때는 수분을 날리기 위해 첨부터 끝까지 뚜껑을 열고 가끔 저어주며 중약불에서 끓여 주세요.
- 적당히 요거트 정도로 주르륵 흐를 정도의 점성이 생기면 마무리해요. 너무 되직하지 않을 때 완성해요. 식으면 더 되직해져요.
- 적당한 산도를 위해 레몬즙을 넣어주면 훨씬 맛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