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79
상품목록
main thumb
승혜의야미로그

새우튀김이랑 육전 만드는 법 오뚜기 더!바삭! 2종 가루와 함께 해요 :)

오늘도 맛있는 하루를 보내야겠죠? ^^ 새우튀김부터 육전이랑 새우부추전까지 푸짐하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뚜기 더!바삭! 2종 가루로 맛있게 요리해보기 ♥ 우리 함께 부치고~튀겨보아요 :)
4인분 6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언제 먹어도 맛있는 육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먼저 알려드릴게요!

오뚜기 더!바삭 부침가루, 홍두깨살 250g, 육전용으로 슬라이스 한 한우 적당량, 달걀 5개,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물 적당량

우선 키친타올로 고기 핏물을 꼼꼼하게 제거한 뒤,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은 10분 정도 해주시면 돼요~

접시 , 키친타올

큰 볼에 달걀 3개를 곱게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주었어요! 저는 홍두깨살도 있고, 따로 구매한 한우도 있어서 달걀을 더 준비했답니다~ 달걀은 총 5개를 사용했어요!

, 요리젓가락

밑간된 소고기는 넓은 쟁반에 더!바삭! 부침가루를 넓게 뿌려준 뒤, 앞뒤로 부침가루를 고르고 얇게 묻혀줍니다.

쟁반

그리고 계란물도 고르게 입혀주세요.
팬에 해바라기유를 전체적으로 둘러준 뒤, 가스불은 중약불로 켜주세요. 팬이 달궈지면 소고기를 올려 앞뒤로 살짝 노릇해질 때까지 부쳐줍니다.

프라이팬 , 요리젓가락

고기가 다 익을 때까지 부쳐주시면 돼요~ 이 과정을 반복하셔서 완성해 주세요.

뒤집개

이번에는 미니미니한 새우부추전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알려드릴게요!

오뚜기 더!바삭! 부침가루, 새우 5마리, 부추 한 움큼, 물 적당량

새우 5마리는 흐르는 찬물에 씻어준 뒤,

꼬리 부분을 제거해 주세요.
큰 볼에 더!바삭! 부침가루를 먼저 넣고, 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너무 걸쭉하지 않은, 살짝 묽은 정도로 부침반죽을 만들어주시면 돼요!
여기에 5cm 길이로 썬 부추랑 새우 5마리를 넣고

도마 , 조리용나이프

골고루 섞어줍니다.
가스불은 중불로 켜준 뒤, 팬에 식용유 적당량을 전체적으로 둘러주세요. 팬이 달궈지면 새우부추전 반죽을 올려 납작하게 눌러 펴줍니다.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시면 완성이예요.
마지막으로 통통한 새우튀김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재료들을 알려드릴게요!

오뚜기 더!바삭 튀김가루, 새우 15마리,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물 적당량

볼에 더!바삭! 튀김가루 150g과 찬물 150ml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여기서 팁!! 튀김반죽에 얼음을 넣어두면 더욱 바삭한 식감이 만들어져요~
그리고 해동된 새우는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한 뒤, 소금과 후추 약간을 뿌려 밑간합니다.
10분 뒤, 새우에 밑간이 되었으면 튀김반죽에 퐁당 넣어주세요.
궁중팬에 기름을 넉넉히 넣어준 뒤, 충분히 기름의 온도를 올려줍니다. 기름에 튀김반죽 한 방울을 떨어뜨렸을 때, 바로 올라오면 튀기기 좋은 적정 온도가 된 거예요! 그럼 튀김반죽옷을 입은 새우들을 넣고 노릇해질 때까지 튀겨주세요.

궁중팬

잘 튀겨진 새우는 체에 키친타올을 깔아놓은 곳에 올려 기름기를 빼줍니다.
★새우의 물기를 충분히 제거해주셔야 기름에 튀길 때, 기름이 많이 튀지 않아요!

채반 , 키친타올

전에 곁들일 간장 소스도 만들어볼게요. 간장 2큰술, 레몬즙 0.5큰술, 식초 0.5큰술, 설탕 1큰술을

종지

골고루 섞어주시면 완성이예요.
새우튀김에 곁들여 먹을 타르타르 소스는 다진 삶은 달걀 1개와 다진 양파 1/4개, 마요네즈 3큰술, 올리고당 1큰술, 레몬즙 1큰술, 머스터드 소스 1.5큰술을
모두 쉐킷쉐킷 해주시면 완성입니다. 피클도 있으시면 다져서 추가해주시면 좋아요~ 마무리로 파슬리 가루도 살짝 뿌려줬어용ㅋㅋ
요렇게 푸짐한 명절요리 한 상이 완성되었습니당! 요리하느라고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는데 이렇게 다 완성하고 나면 뿌듯한 맛이 있어서 행복해요~

플레이팅접시

홍두깨살로 만든 전에 간장소스까지 콕콕 찍어 먹으면 완전 막걸리 안주로도 좋을 것 같구요!
바삭한 새우튀김은 맥주 안주로 딱 좋아요!ㅋㅋ 이름대로 진짜 식감이 일반 오뚜기 부침가루랑 튀김가루보다 더 바삭하더라구요!!! 가족끼리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오늘도 너무너무 맛있는 음식을 먹음으로써 행복한 하루를 보냈습니다 ^^

등록일 : 2024-01-25 수정일 : 2024-01-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새우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삭이고추된장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