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26
유징
양배추전 오꼬노미야끼 재료 베이컨 새우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오꼬노미야끼는 양배추 전에다가 좋아하는 재료들을 더 추가하는 특별히 정해진 재료가 없는 일본 전 요리입니다. 보통 숙주, 고기, 해산물등을 맘대로 넣어요. 오꼬노미야끼 소스, 가쓰오부시만 집에 있다면 생각보다 만들기 쉬워서 집에서 술안주로 즐기기에 딱인 오꼬노미야끼 레시피입니당
해동이 다 된 새우도 꼬리를 제거하고 다져주고요. 어느정도 새우 식감이 나도록 너무 잘게 다지지는 않았아요.
이제 큰 볼에다가 재료들을 다 쏟아붓습니당. 반죽을 처음부터 재료랑 같이 섞어서 만들께요. 처음에는 따로 그릇에다 반죽을 만든다음에 재료랑 합치는 식으로 했었는데, 그러면 반죽양을 조절하기 힘들더라고요. 이후로는 이렇게 재료에 반죽을 실시간으로 섞는데 이렇게 하면 반죽양을 적게 만들기 쉽더라고요!
그 다음에 마요네즈를 한줄씩 얇게 뿌려주고요. 저는 저게 비닐에 구멍을 뚫어 짤주머니로 만들어서 짠건데 모양새를 보니 그냥 마요네즈 그대로 뿌렸어도 됐을듯ㅋㅋㅋ 암튼 최대한 얇게 짜줍니다.
여기서 오꼬노미야끼 소스 키포인트는요! 젓가락으로 마요네즈를 한쪽 방향으로 쭉쭉 쓸어줍니다. 그럼 이렇게 그럴듯한 플레이팅으로 완성이 되어요. 오꼬노미야끼는 데리야끼 소스랑 마요네즈, 가쓰오부시 조합이 맛의 80프로는 낸다고 생각합니다ㅋㅋㅋ 이후 가쓰오부시도 솔솔 뿌리면 오꼬노미야끼 만들기 완성입니다!
데리야끼 마요네즈 위에 가쓰오부시를 덮으니까 마요네즈 패턴이 거의 안보이는게 아쉽네요 다된 오꼬노미야끼에 가쓰오부시 끼얹기ㅋㅋㅋ 다음에는 가쓰오부시를 줄여야겠어요 그래도 맛은 정말 좋았습니다! 밖에서 파는 그 맛 그대로였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