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가 조금 익어가기 시작하면 지금 단계에서 양념을 해줄 건데, 개인적으로는 고기와 무를 볶는 시점에 양념을 해주면 더 맛이 깊게 배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양념을 넣고 달달 볶아주세요.
국간장 2T 다진 마늘 2T 후춧가루 조금 소금 조금 소고기 다시다 1/2T
무와 고기가 볶아지면 물 2.5L를 넣고 중불에서 충분히 끓여주도록 합니다.
국이 끓기 시작하면 거품 같은 것이 올라올 텐데, 거품을 걷어내 주세요.
거품은 불순물이라고 하는데, 보통 소고기에서 나온 핏물 같은 성분이니 걷어내 주시면 미관상으로도, 맛으로도 조금 더 깔끔한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무가 투명하게 익으면 마지막으로 어슷 썬 대파를 넣고 마지막으로 소금 1/2T를 넣고 개인적인 입맛에 따라 간을 맞추신 뒤에 먹으면 완성!
소고기 다시다를 넣으면 진짜 갈비탕..?을 먹는듯한 깊은 맛을 줘서 좋더라고요! 꼭 넣어서 하시길 바랍니다. 소고기 다시다는 미원과 비슷한 계통의 조미료로 같은 성분인 MSG를 기반으로 소고기 맛이 나도록 화학조미료와 천연 성분을 배합해 만드는 조미료입니다. MSG의 주 성분이 글루타민산 나트륨인데 이게 우리에게 감칠맛이 느껴지도록 하는 성분이죠. 인체에 무해하다고 밝혀졌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