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이 끓으면 식초 1큰술을 넣고 쫄면을 4~5분간 삶아줍니다. 나무 젓가락이나 나무 숟가락 을 올려주면 물이 끓어 넘치지 않아요
찬물에 여러 번 헹궈 물기를 제거해요. 야채나 다른 것부터 손질한 다음 면은 제일 나중에 삶아주세요.
계란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 1큰술을 넣은 뒤 15분간 삶아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계란을 스푼으로 돌려주면 계란 노른자가 가운데로 옵니다. 그래야 예쁘죠.
냄비에 콩나물을 넣고 2cm 높이의 물을 붓고 5분간 삶아줍니다. 처음부터 뚜껑을 닫고 끝까지 닫고 요리합니다. 찬물에 콩나물을 헹궈주고 물기를 제거해요. 얼음물로 헹궈주면 더욱 좋아요.
대박집 쫄면 양념장 비법입니다. 오이 반 개와 양파 1/4개를 강판에 갈아줍니다. 강판을 못 찾아서 커터기로 곱게 갈아주었어요. 대박집 쫄면 양념장은 간 오이, 양파, 숙성 마늘, 오렌지, 고추장 등등이 들어 간다고 하는데, 이를 응용하여 양념장을 만들어봤어요. 오이를 갈아 넣는 것이 핵심 비법 이지요.
오이 1/2개 간 것, 양파 1/4개 간 것, 고추장 4큰술, 고춧가루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 레몬즙 2큰술, 오미자청 2큰술, 2배 식초 1큰술, 선인장 파우더 1큰술( 설탕 대체 가능), 참기름 1큰술, 통깨 약간을 넣어 잘 섞어주세요. 2인분 양념보다 많아요. 완성 양념장은 2인분 양념을 쓰고 남은 것입니다. 완성 컷을 잊어버리고 못 찍었어요. 약간 묽은 타입의 양념장입니다. 그래서 비비기도 안성맞춤입니다.
양파, 오이, 당근, 양배추, 적양배추, 상추 등을 준비하세요. 상추만 굵게 채썰고 나머지는 곱게 채썰어요. 물에 헹궈서 물기를 제거하세요.
완성 볼에 삶은 쫄면을 넣고 콩나물과 야채 등을 예쁘게 돌려 담아요. 가운데 양념장을 3큰술 넣고 삶은 달걀을 올려요. 검은깨와 통깨를 뿌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