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아진 시래기는 여러 번 찬물에 헹궈 불순물을 제거해주시고 물기를 꼭 짜주세요. 된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를 넣고 조물조물해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베일 수 있게 10분 정도 두시면 됩니다. 시래기된장지짐은 레시피가 조금씩 달라요. 파기름을 낸 팬에 양념된 시래기를 넣고 졸여주는 조리방식이 있고 저처럼 육수를 넣어 졸여주는 조리방법이 있는데요. 취향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될 거 같아요.
멸치육수를 넣고 시래기를 넣어 졸여주면 완성인데요. 시래기를 한번 볶아 육수를 넣어 졸여줘도 맛있지만 저는 깔끔한 맛이 좋아 된장이 들어간 레시피는 기름을 넣지 않고 육수만으로 조리하는 편입니다.
양념된 시래기를 넣어주세요. 간이 골고루 베인 시래기는 육수를 넣고 조리면 깔끔한 맛이 나더라고요. 먹기 좋게 썰어주는 방식도 있지만 시래기 한개씩 건져 밥 위에 올려먹는 맛도 좋더라고요. 취향에 따라 조리해주세요. 볶아주고 졸여줄 때는 참기름과 식용유를 동일 비율로 넣어 볶아주고 졸여주면 더 맛있어요.
수분이 다 날아가면 시래기된장지짐 완성입니다. 대파를 넣어줘도 좋고 그냥 그대로 먹어도 좋아요. 된장비율은 집집마다 염도가 다르니 조절해주셔야 해요. 국물이 짜박하게 있는 지짐을 원하시면 중간중간 확인하시고 국물양을 조절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