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91
윤채맘
백종원 찹스테이크 손님초대요리 등심찹스테이크 알록달록 식욕자극 크리스마스요리 한그릇요리
찹스테이크는 고기를 미리 잘라서 요리하기 때문에 칼로 자르면서 먹지 않아도 되고, 파프리카,새송이버섯, 양파,마늘 등 여러가지 채소가 듬뿍 들어가 고기와 채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고, 소스재료에도 케찹이 들어가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온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요리
-. 파프리카, 피망은 등심보다 작거나 비슷한 크기로 썬다.
-. 통마늘은 2등분하여 준비한다.
-. 새송이버섯은 십자로 썰어 4등분하여 준비한다.
-. 양파는 등심과 비슷한 크기로 깍둑썰기 하여 준비한다.
밑간을 해둔 등심에 밀가루를 뿌리고 손으로 섞어 표면에 밀가루를 얇게 골고루 묻힌다.
지름이 넓은 프라이팬을 강불에 올리고 식용유를 넣어 달군 후 등심을 넣어 골고루 익히며 통마늘을 추가하여 함께 볶는다.
팬에 버터를 넣고 골고루 노릇하게 익을 수 있도록 뒤적이면서 익힌다.
6에 양파를 넣고 주걱으로 뒤적이면서 골고루 익힌다.
팬 한 쪽으로 고기, 양파를 밀어 놓고 황설탕, 우스터소스, 케첩, 식초를 넣고 불을 키운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으면서 소스를 만든다.
팬에 물을 붓고 고기, 야채와 소스를 골고루 섞으면서 볶는다.
소스의 농도가 완성되면 스테이크 소스, 후춧가루를 넣고 짧게 볶은 후 불을 끈다.
※ 스테이크소스가 없으면 스테이크소스는 빼고 후춧가루만 넣으시면 됩니다.
스테이크소스까지 넣어 볶아내면 등심찹스테이크가 완성된다.
-. 찹스테이크는 소고기 안심으로 만들어도 좋지만, 안심은 정말 신선한 고기를 사지 않는 이상 고기에서 철분맛이 난다하니고소한 등심부위를 활용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 채소를 넣을 때 빨강과 초록이 들어가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니 빨간 파프리카 넣을 때 피망도 꼭 넣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