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730
라피네
도토리묵무침 오이를 더한 도토리묵 무치는 법 도토리묵 양념장 레시피
주말에 아이들을 데리고 대형마트에 다녀왔는데
마트에서 도토리묵을 보고는
아이들이 먹고 싶다고 해서 1팩 집어왔어요.
사실 도토리묵은 시장에서 직접 쑨게
가장 진하고 맛있지만 아쉬운대로
아삭한 오이를 넣고 도토리묵무침을 했어요.
매콤달콤새콤한 양념으로 만들었더니
밥반찬으로도 잘 어울리네요~
도토리묵무칠때 여러가지 야채들이 많으면 좋겠지만 집에 오이가 있어 오이를 둥글게 썰어서 준비했어요. 집에 다른 채소들이 있으면 상황에 맞게 더 추가해서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준비한 양념장이 꽤 넉넉해서 부재료를 추가해도 부족하지않아요.
도토리묵은 꼭 데쳐서 사용해주세요. 끓는물에 도토리묵을 넣고 3분정도 데친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 후 먹기 좋게 썰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면 미리 먹을만한 크기로 썰은 후 데쳐도 상관없어요. 팔팔 끓는 물에 데치면 도토리묵의 쓰고 떫은맛은 제거되고 도토리묵의 맛과 향을 살려 부드럽고 탱탱한 도토리묵을 먹을수있어요.
도토리묵 양념장 만들기 고추가루 2T, 진간장 3T,설탕 2T 식초2T, 통깨 넣어 잘 섞어준 후 맛을 보시고 입맛에 맞게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볼에 썰어둔 오이와 도토리묵을 담고 미리 만들어둔 양념장을 한번에 다 넣지 말고 반정도만 넣고 도토리묵이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버무려주세요.
그리고 한번 간을 본 후 간이 부족하면 양념장을 조금씩 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오이를 넣으니 오이무침과 도토리묵무침 두가지 느낌으로 즐길 수가 있더라구요~~ 물론 같이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아삭한 오이와 부들부들 쌉싸름한 도토리묵의 조합이 참 좋아요~ 마트에서 산 도토리묵이라 사실 도토리묵 자체로는 맛이 좀 아쉽긴했지만 시장에서 할머니들이 직접 쑤신 진한 도토리묵으로 만들어 먹으면 더 맛있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