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가 만든 레시피는 대용량이기에 4인 기준으로 하실분은 재료를 반으로 줄여서 진행해주세요. 가장 먼저 멸치다시육수를 준비해주셔야해요. 멸치다시를 직접 내셔도 좋고, 요새는 알약육수, 액상육수 다 너무 잘 나오니깐 아무것나 사용하셔서 준비해주시면 되는데 꼭 맹물을 사용하지 말고 육수를 사용해주세요.
친정엄마가 바로 양념해서 먹을 수있도록 다 손질해주신 무청 시래기라 한번 물에 헹구듯 씻어서 물기를 꽉 짜주고 된장 3T를 넣어 조물조물 잘 무쳐서 시래기에 간이 베일수있게 해주세요.
소고기는 국거리용으로 준비하면 좋겠죠?? 키친타올로 핏물을 제거해주고 준비해주세요.
참기름 4T를 두르고 소고기부터 먼저 볶아준 후 고기의 핏기가 없어지면 멸치다시육수 2L를 넣어주세요.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주세요~
한소끔 팔팔 끓으면 된장에 조물조물 무쳐둔 시래기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들깨가루도 4T넣어서 끓여주세요. 들깨가루를 넣으면 구수함이 배가 되고 부족한 맛을 채워줘요.
한소끔 팔팔 끓고나서 마지막으로 간을 보고 부족한 간이 있다면 소금으로 조절해주시고 불을 끄면 소고기들깨시래기국이 완성됩니다. 보통 시락국에 파를 넣기도 하는데 저희집은 안넣습니다. 그냥 안 넣어요ㅋㅋㅋㅋ
소고기들깨시락국 완성!! 소고기를 듬뿍 넣어 고소하고 진한맛의 시래기국이 완성되었어요.
소고기시락국에 밥말어서 김치랑 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그리고 속이 든든함을 느낄수 있어요!! 삶은 시래기만 있으면 조리과정은 비교적 간단한 국이에요. 맵지도 않으니 아이들 먹이기에도 좋고 무청시래기에 영양성분 의외로 많은거 알고 계시죠?? 기본적으로 무청시래기에 비타민이 많다는건 많이 아시더라구요. 그런데 칼슘과 미네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성장기 어린이의 골격형성과 갱년기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다고 해요. 그리고 무기질과 식이섬유도 많고 음주로 인한 간을 해독하는 작용까지 한다고 하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