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해동시킨 해산물입니다. 냉동제품을 해동할때에는 냉장고에서 해동시키는 것이 가장 좋지만, 만약 시간을 단축하고 싶으시다면 찬물에 담궈 놓으시면 자연해동이 빨리 됩니다. 해동시킨다고 절대로 전자렌지에 돌리시면 그것은 절대 불가입니다. 이는 냉동고기도 마찬가지입니다. 갑오징어는 먹기 좋게 썰어 주고 위소라도 2등분해 주고요. 그리고 참소라도 반으로 썰어서 줍니다. 새우는 그대로 해동상태로 사용합니다.
들어가는 야채는 배추, 청경채, 양파입니다. 그런데 붉은빛이 없네요.
일단, 달궈진 팬에 썬파와 다진마늘을 넣어서 볶아 줍니다.
야채부터 볶아 줍니다. 붉은색이 없어서 냉동채소를 넣어 주었습니다.
야채의 숨이 약간 죽으면 각종 해산물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어느 정도 해산물이 익었다면 고량주나 소주를 넣어 주고는 불쇼를 해 줍니다. 토치를 이용해서 불향을 입혀 줍니다. 토치 사용시 반드시 가스렌즈의 불을 끄고 사용해 주세요. 집 가정에서 사용할때에 가장 안전한 방법입니다.
불쇼를 해 주었다면 양념을 시작합니다. 굴소스, 두반장, 고춧가루를 넣어서 섞어가면서 센불에서 볶아 줍니다.
골고루 익으면서 양념이 잘 입혀졌다면 치킨스톡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육수와 후추를 넣어 주고는 팔팔 끓여 줍니다. 재료들이 푹 익었다면 중불에서 은근하게 진한 짬뽕국물맛을 내어 줍니다. 은근하게 끓이는 순간에!!!
중화면을 준비합니다. 중화면을 끓은물에 넣고 익혀 줍니다.
잘 익은 중화면을 찬물에서 씻어서 물기를 빼주고는 완성 대접에 담아 줍니다.
완성대접에 담아 준 면 위에 뜨거운 해물짬뽕 국물을 부어 줍니다. 사실 가장 맛있게 짬뽕을 먹는 방법은 찬물에 씻어낸 면을 뜨거운 물에 잠깐 담갔다가 꺼내어서 짬뽕국물을 부어 주는 것입니다.
그럼 국물의 온기가 사라지지 않고 뜨거운 그자체로 짬뽕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만약 짬뽕을 폰으로 주문했을때에, 면이 따로 오는 경우가 있죠. 그럴 경우에 미리 물을 끓여 놓고는 그 물에 살짝 면을 담궈 놓았다가 풀어서는 짬뽕국물을 부어 주면 더더욱 맛있는 배달짬뽕을 드실 수 있습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