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57
상품목록
main thumb
무드앤쿡

[무드앤쿡#.49] 닭가슴살 요리 3편 : 가끔은 찐~한게 먹고 싶으니깐! <닭가슴살 간장크림 파스타>

아무리 불꽃 다이어트 중이더라도 가끔은 느끼한게 먹고 싶은 법이지요! 오래 보관한 닭가슴살이 부드러워지는 파스타를 소개합니다 *이 레시피는 '소믈리에타임즈' 와인&푸드 칼럼으로 제공한 레시피입니다 *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파스타는 삶아서 준비한다.
2. 닭가슴살은 한 입 크기로 썰어 팬에서 구워준다.
3. 닭가슴살이 겉면이 익으면 기름을 한 번 더 두른 후에 어슷썰기한 파와 버섯을 넣고 같이 볶는다.
4. 여기에 간장 2큰술을 넣어 볶다가 파스타, 생크림, 면수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다.
5. 소금으로 간을 한 뒤에 파마산 치즈를 듬뿍 뿌려 마무리 한다.
팁-주의사항
‘닭가슴살 간장크림 파스타’
크림 파스타는 모두 느끼하다는 편견을 버리자,
간장을 넣은 부드러운 크림소스와 보졸레 누보의 마리아주
대파를 넉넉히 넣어 파의 향을 충분히 낸 뒤에, 간장을 뿌려 팬에서 잠시 지글지글 익혀 줍니다. 여기에 크림을 섞어 부드러운 ‘간장 크림소스’를 만드는 것이 핵심 포인트! 부드러운 크림이 묵직하게 눌러 주기 때문에, 중국 요리처럼 파 향이 강하지도 않으며, 간장의 드센 향이 두드러지지도 않아요.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크림을 파와 간장이 담백하게 잡아 줍니다. 들어간 재료 모두 윈윈 전략을 펼칠 수 있는 현명한 레시피 랍니다 :)
파스타를 그릇에 담은 후 함께 마실 와인을 골라볼까요?! 레시피에 들어간 닭고기, 새송이버섯은 비교적 가벼운 레드 와인이 떠오르는 식재료입니다.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보졸레 누보는 좋은 선택입니다. 보졸레 누보(Beaujolais Nouveau)는 프랑스 부르고뉴의 보졸레 지방에서 매년 9월 초 그해 첫 포도를 수확하고 4~6주간만 숙성시킨 후 11월 셋째 주 목요일부터 출시하는 와인을 말합니다. 부드럽고 진한 크림 파스타와 보졸레 누보 한 잔은 꽤나 괜찮은 마리아주이니 시도해 보세요 :)

등록일 : 2021-08-31 수정일 : 2021-09-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무드앤쿡

한 그릇의 요리에도 따듯한 마음을 담아♥ https://m.blog.naver.com/mood_cook

댓글 0
파일첨부
제육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뚝배기계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꾸미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두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드레싱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목살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