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466
겸즈
굴밥 굴무밥 만들기
바다의 우유라고하는 굴이 지금 제철이지요~ 굴은 9월부터 12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하는데 끝나기전에 많이 드셔보세요...ㅎㅎ 요렇게 #굴밥 으로 만들어 먹음 간단하게 한끼식사로 즐기기에도 그만이면서 #굴밥양념장 맛있게 만들어 쓱싹 비벼먹음 다른반찬 필요 없는데 피부미인 되시고 싶으신분들 바다우유 굴 많이 드시고 이뻐지시구요.
싱싱한 굴은 소금물에 두어번 흔들어가면서 살살 씻어주세요~ 굴은 씻을수록 뭔가가 계속 나오기 때문에 나오는것 제거하고자 계속 씻다보면 영양도 빠져나가고 맛이 없어지는데요~ 굴은 소금물에 두어번 흔들어 씻어주면 된답니다. 그리고 무채도 안넣어도 되지만 무채를 넣어 굴밥만들기 하면 더 좋은거 같아 준비해 봤답니다. 겨울무가 또 달달하니 맛나잖아요~ㅎㅎ
밥은 쌀과 현미를 1:1로 섞어 준비해 봤네요~ 다음은 물을 잘 맞춰야 하는데 일단 준비한 쌀을 냄비에 담아주고 물은 쌀위쪽으로 1.5cm정도 맞춰주면 되는데요~ 쌀을 불렸다면 물을 조금 적게 잡아도 된답니다. 하지만 굴밥은 밥이 진것보다 고슬거리는게 더 좋은거 같으니 밥의 진, 된정도는 취향껏 물조절하면 되겠네요.
저는 굴밥만들기 하면서 밥에 윤기를 내기위해 참기름 1큰술정도 넣어주었네요 특히 묵은쌀로 밥을지을때는 참기름 1큰술 식초 조금 넣고 하면 윤기가 흐르고 묵은내가 제거된다고하니 참고해 맛나게 지어보세요~
다음은 뚜껑 덮어 쎈불로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불을 중약불로 줄여서 10분정도 더 끓여주다가 물이 거의 없어지면 불을 약불로 줄여 뜸을 들여주면되는데요~ 굴은 처음부터 넣고 밥을 지으면 굴이 뭉개질수 있으니 나중에 뜸들일때 넣어주는게 좋더라구요.
이제 씻어놓은 생굴을 넣어주고 약불에서 5분정도 더 방치하면 굴밥만드는법 완성이네요. 냄비밥 만드는법도 정말 간단하지요...^^
짜잔!! 뚜껑열어본 모습이랍니다. 굴이 탱글탱들 잘익었네요~
이제 밥과 함께 살살 털어가면서 섞어주면 된답니다. 적당히 촉촉하구요~ 되지도 질지도 않게 잘 되었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