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궈진 팬에 고춧기름과 건고추, 썬파, 다진마늘, 다진생강을 넣어 줍니다. 같이 볶아 주세요. 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냉동모둠해물입니다.
분모자도 준비해 놓았습니다. 총 6등분을 해주시면 됩니다.
달달 고춧기름에 볶다가는 설탕을 넣어서 볶아 주고 설탕이 녹으면 노두유를 한바퀴 둘러 주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불향이 날 수 있습니다.
설탕이 녹고 간장물이 들었다면 다 볶아진 것입니다.
육고기가 없는 관계로 모둠야채부터 넣어서 볶아 줍니다.
야채를 볶다가는 마지막으로 모둠해물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여기에 일단 굴소스와 소주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소주는 해물의 비린맛을 잡기 위함입니다. 참고로, 생강의 향과 맛, 그리고 비린맛 제거용으로 사용된 것입니다.
굴소스가 골고루 섞이면 이제 마지막으로 XO소스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그리고 육수를 부어 주세요. 육수는 아무 육수나 괜찮고요. 육수가 없으시면 그냥 물을 넣고 끓여 주셔도 됩니다. 아니면 그냥 물에 치킨스톡을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팔팔 끓어 오르고 모든 재료가 다 익었다면 전분물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농도를 맞춰 줍니다. 걸쭉한 상태의 농도가 되었다면 불을 끄시면 됩니다. 덮밥으로 즐기실려면 조금은 묽게 아주 조금 묽게 만들어 주시고 그냥 술안주로 드실 요량이시라면 걸쭉한 상태로 만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을 끄고는 참기름 한바퀴를 둘러 주세요. 그리고 불을 끈 상태에서 잘 저어 줍니다. 이 상태로 접시에 담아서는 드셔도 아주아주 맛있는 XO소스해물볶음이 되겠지요. 술안주로는 최고인 듯 싶어요.
XO소스와 냉동해물을 이용한 XO소스해물볶음덮밥 완성입니다. 완성접시에 밥 올려 주고 XO소스해물볶음을 끼얹어 주면 끝이지요. 술안주가 아니어도 덮밥으로 한끼 식사 원푸드로도 좋은 음식이기도 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