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츠오부시 넣은 후 한소큼만 끓이고 불을 꺼요. 만약, 걸쭉한 소스를 만들고 싶으시면 녹말물 2큰술 넣어주시면 됩니다. 꼬치에 바르는 용도로 만드시는거라면 걸쭉한 농도가 좋지만, 저는 볶음이나 조림을 할 때도 사용할 예정이어서 녹말물은 생략했어요. 목적 또는 취향에 따라서 알아서 하시면 됩니다.
고운채에 데리야끼간장을 걸러주세요.
미리 소독한 유리병에 데리야끼소스를 담고 식힌 후에 냉장고에 보관하고 필요할때 덜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팬에 약불로 예열하고 냉동떡갈비를 구워주세요.
그릇에 밥을 담고 먹기 좋게 썬 떡갈비를 올리고~ 데리야끼소스를 뿌려주었어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을 더해주기 위해서 마요네즈도 뿌려줍니다. 아기약병에 담아서 뿌리면 예뻐용~^^
간장에는 가쓰오부시가 들어갑니다. 없으면 생략하셔도 되지만 넣으면 더 감칠맛이 나기 때문에 저는 데리야끼소스 만들때에 꼭 넣어요. 개운한 맛을 주고 싶으시면 쪽파나 대파를 조금 다져서 뿌립니다.
고소한 김가루도 뿌려서 같이 비벼 드시면 더 맛있어요. 떡갈비덮밥에 올라가는 토핑은 무엇이든지가능! 스크램블에그도 추천합니다. 집에서 만든 데리야끼소스는 달지 않고 깔끔한 맛이어서~ 만능간장으로 사용가능해요. 조림, 국, 찌개 등등 다양한 요리에 맛을 낼때 넣을 수 있어요. 마늘, 대파, 생강, 가쓰오부시 등등 맛있는 재료들이 다 들어가 있는 이 자체로만으로도 훌륭한 맛이 나더라고요.^^ 밥과 떡갈비를 쓱쓱 비벼서 먹으면 꿀맛! 치킨너겟을 넣고 치킨마요로 드셔도 좋고, 스팸 넣고 스팸마요로 드셔도 좋아요, 데리야끼소스만 있으면 어떤 덮밥이든지 다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