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량스푼은 집에서 사용하는 8cc 정도의 밥숟가락입니다.
무우를 2cm 정도 두께로 썰어 준다음 무우의 크기에 따라 6~10등분 해주세요.
**새로운 레시피 제작에 힘좀 나게 동영상도 좀 시청 해주세용^^... 두율이네 유툽 놀러 오시면 더많은 레시피와 최신 레시피를 더 빠르게 보실수 있습니다~
냄비에 무우를 넣고 물 600cc 를 넣고 설탕 2스푼을 넣은 다음 끓여 주세요.
무우를 10분 정도 삶다가 젓가락으로 한번 찔러 봅니다. 이때 살짝 힘을 줬을때 부드럽게 안들어 가더라도 아사삭 거리면서 들어갈 정도로만 익혀 주면 됩니다.
물은 익는 정도에 따라 중간중간 보충하며 물이 너무 많지 않게 무우가 잠길 정도로 자박하게 유지를 하면서 부어주세요.
그 이유는 다음 페이지에~
무우가 완전히 익었으면 양념장을 모두 넣어줍니다.
미리 그릇에 양념장을 이게놓은 다음 부으셔도 됩니다.
물이 항상 자박한 정도만 유지해야 하는 이유는 무우를 익힌 다음 건져서 따로 익히는게 아니라 거기에 바로 양념을 부어서 끓여내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물이 너무 많으면
졸이는데 시간이 너무 걸린답니다.
여름무우중에도 극강의 쓴맛을 자랑하는 무우가 있습니다. 혹시 가지고 계신 무우가 타노스급 쓴맛을 가진 무우라면 설탕을 2배로 넣은 다음 익히시고 끓인 물은 버리고 다시 물을 자박하게 부어서 양념넣고 졸이세요^^...
가끔씩 감당 안되게 쓴 애들이 있더라고요.ㅎㅎㅎ
초벌 물을 버릴 경우에는 양념장에 설탕 1스푼을 따로 추가해 줍니다~
양념이 완전히 껄쭉~ 해질때까지 잘 섞어 가면서 졸여 주면 완성입니다~
무우는 소화촉진은 물론 기관지 건강!! 몸속 독소 배출에도 효과가 좋다네요!!
건강한 무우 먹고 코로나 꺼져!! 를 외쳐 봅시다!!
1. 계량스푼은 집에서 사용하는 8cc 정도의 밥숟가락입니다.
2. 쓴맛이 많이 나는 무우는 설탕을 2배로 넣고 끓인 물은 버리고 사용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