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15
상품목록
main thumb
배고픈엄마

군인아들을 위한~ 등갈비김치찜, 김치찜

군대에 있는 아들이 제일 힘든게 밥먹는거랍니다. 밥이 맛이 없어 먹는게 힘들다고 하네요. 그래도 살아야 하니 먹기는 하는데 단체생활이니 안먹을 수 없답니다. 이번에 면회가면서 늘 차리는 아들 생일밥상에 김치찜을 추가해 갔지요. 김치찜은 김치가 맛을 다하는 거라 그리 힘들고 어려울게 없지요. 역시 아들이 김치찜을 잘 먹네요. 등갈비와 무르게익은 김치와 함께 먹으면 다른 반찬 손이 안갑니다.
2인분 2시간 이상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등갈비 뼈쪽 면에 보시면 얇디 얇은 막이 있어요. 그걸 제거해 잘라 달라고 부탁해서 사왔지요. 그리고 물에 담가 최소 3~4시간은 핏물을 빼 줍니다. 중간에 한번씩 물을 갈아주면 좋습니다.
등갈비가 충분히 잠길 물을 냄비에 붓고 대파 1/2대 흰 부분을 잘라 넣고 월계수 3장, 통후추 1작은술, 마늘 5톨을 넣고 끓여 줍니다.
물이 고르게 팔팔 끓으면 준비한 등갈비를 넣어 줍니다.
준비한 등갈비를 몽땅 넣고 물이 다시 고르게 전체적으로 팔팔 끓으면 등갈비를 건져 줍니다.
그리고 뼈에 붙은 핏덩이를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그릇에 체를 걸고 체에 키친타월을 깔고 등갈비 삶은 물을 부어 건더기와 기름을 걸러 육수를 준비해 줍니다.
김치찜을 할 냄비에 등갈비를 담고 고추가루 1+1/2큰술, 국간장 1큰술, 참기름 1큰술, 후추 1/2작은술을 넣고 고루 버무려 줍니다.
그리고 묵은 김치 1/4쪽을 담아 줍니다.
그리고 준비한 육수 6컵을 붓고 김치 국물 1컵을 붓고 끓여 줍니다. 처음 센 불에서 팔팔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 뚜껑을 덮고 40분 이상 끓여 줍니다.
국물이 자박하니 줄고 김치가 부드럽게 무르게 익으면 마지막으로 대파 초록부분을 어슷 썰어 넣어 줍니다.

등록일 : 2020-01-14 수정일 : 2020-01-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돼지고기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연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마늘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