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61
상품목록
main thumb
세실이

환절기 면역력에 좋은 '더덕 자색무 굴밥'

환절기 감기예방을 위하여 면역력에 좋은 재료들을 모아서 맛도좋고 영양도 가득한 '더덕 자색무 굴밥'을 만들고 면역력에 좋은 석류 물김치와 청경채 된장국을 곁들였습니다.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면역력에 좋은 재료들을 모아서 영양 가득한 '더덕 자색무 굴밥'을 만들었는데, 각각의 재료에 들어 있는 효능을 검색을 통하여 알게된 정보를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더덕 : 사포닌이 풍부한 더덕의 면역증강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가열조리과정을 거쳐도 그 함량에는 큰 변화가 없어 열을 가해 섭취하는 것도 괜찮다고 합니다.
자색무 : 면역력 향상과 노화방지에도 좋고 시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표고버섯 : 표고버섯은 뼈 건강,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다이어트 등이 알려져 있으며, 리보핵산, 레타닌 등은 면역력을 높여주는 항종양 물질로 암 예방에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당근 : 당근은 눈과 위 건강을 지키고 혈액순환과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합니다.
생굴 : 면역력을 높여주는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겨울철 감기를 예방하는 데 좋다고 합니다.
더덕은 깨끗하게 씻어서 껍질을 벗긴 후 방망이로 두드려서 찢어 놓습니다.
당근과 자색무는 채썰고 건표고는 물에 담가서 불린 후 물기를 꾹 짭니다.
찹쌀과 백미를 150g씩 그리고 흑미를 50g 섞어서 씻어 건져놓은 상태에서 30분간 불립니다.
불린 쌀을 솥에 담고 더덕, 당근, 표고버섯, 자색무를 돌려담고 동량의 표고버섯물을 붓고 불에 올려서 밥물이 자작해지면, 손질한 생굴을 올려서 약불에 10분간 충분하게 뜸을 들입니다.

굴 손질법 레시피

사포닌 성분이 많아서 면역력에 좋은 향긋한 더덕을 비롯해서, 면역력에 좋은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채소, 자색무, 당근, 표고버섯, 생굴이 듬뿍 들어간 '더덕 자색무 굴밥'이 완성 되었습니다.
골고루 섞었더니 자색무와 당근이 들어가서 색깔이 아주 곱고 예쁜 영양밥이 되었습니다.
밥이 되는 동안 양념간장이랑 생굴, 석류사과김치, 청경채 콩나물국을 준비합니다.
청경채 콩나물국
멸치육수, 청경채, 콩나물, 대파, 마늘, 소금
석류사과김치 레시피
석류 50g(국물용), 석류알 10g, 사과 1개, 콜라비 50g, 양배추, 마늘, 쪽파 조금씩, 멸치액젓 1T, 천일염 1t
더덕 자색무 굴밥에 양념간장이랑 생굴, 석류사과김치, 청경채 콩나물국을 준비해서 함께 곁들여 내면, 눈과 마음이 즐거워집니다.
밥위에 양념간장 넉넉하게 올려서 통깨를 골고루 뿌려준 다음,
쓱쓱 비벼서 먹으면 더덕의 은은햔 향기와 부드럽게 씹히는 굴의 바다향이 아주 잘 어울어져서 입안 가득 퍼집니다.
완성된 '더덕 자색무 굴밥'을 그릇에 담고 물김치와 된장국 양념장을 곁들여서 상에 올리고, 흑임자를 뿌려서 더 건강해 보이는 '더덕 자색무 굴밥입니다.
재료만 준비되면 만들기도 아주 쉬운 '더덕 자색무 굴밥'입니다.
면역력에 좋은 밥이랑 반찬, 국까지 준비해서 한그릇만 먹어도 든든할 것 같은 '더덕 자색무 굴밥'을 양념간장에 쓱쓱 비벼서 게눈 감추듯이 금세 한그릇 비웠습니다.
팁-주의사항
굴을 손질할때는 옅은 소금물에 하나씩 만져 가면서 껍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불렸던 표고버섯물을 버리지 말고 밥물로 사용하면 영양이 더욱 좋아집니다.

등록일 : 2019-11-18 수정일 : 2019-11-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버섯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순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근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팬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라우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조기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