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601
메이플대니얼
얼큰하게 즐기는 칼국수 황금레시피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는 추억의 음식. 간단한 분식에서 부터 잊혀지지 않을만큼 맛이 좋았던 호텔 특식 요리까지. 그 범위도 종류도 다양하기 마련인데요. 저는 면요리에 대한 향수가 참 많이 남아있습니다. 고등학교 근처 가까운 곳에서 자주 먹던 얼큰이칼국수가 그 중 한가지인데요. 주문하면 미리 숙성해둔 반죽을 밀어 쫄깃한 면발을 익혀 얼큰한 육수에 같이 끓여 국물이 다소 걸쭉하면서 맛이 진하게 중독성 있었던. 광고의 그 한마디처럼, 정말 맛있게 매웠던 칼국수의 맛이 그립고 생각이납니다. 오늘은 그 얼큰이칼국수를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칼국수 황금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달걀은 살짝만 풀어 준비하고, 고추장1T,고춧가루1T,간장1T,후추1/3t,다진마늘1T,맛술1T,물4T 이렇게 넣고 잘 섞어서 양념장을 준비할게요.
물600mL에 멸치다시백(멸치8마리,다시마2조각,파뿌리4개)를 넣고 8분 정도 끓여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준비한 양념장을 넣고 한소끔 끓으면 채소재료를 넣어주세요. 이제 칼국수 생면 사리를 넣고 이때부터 잘 저어가면서 4분정도 끓여주세요.
마지막으로 달걀을 넣고 가볍게 한소끔 더 끓여주시면 완성! 취향에 따라 참기름 몇방울 떨어뜨려 마무리 해 주셔도 향긋하고 좋습니다.
상에 내기 전, 다진 고추와 쑥갓, 그리고 들깻가루와 김가루를 같이 얹어주시면 더욱 먹음직하게 완성하실 수 있어요. 집에서 만드는 칼국수 황금레시피, 얼큰이칼국수가 완성되었습니다.
오늘은 이열치열 맵고 얼큰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 황금레시피, 얼큰이칼국수를 같이 만들어봤습니다. 일반 칼국수보다 맵고 강렬한 맛에 자극적이라 자주 즐기지는 못해도 가끔 생각나는 별미더라구요. 복잡하지 않은 재료로 맛있게 만들어 입맛 살려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