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825
상품목록
main thumb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감자 짜글이 만들기, 맛있는 별미

[ 신랑을 위한 별미가 뭐가 있을까? ] 고민 고민을 하다가 집밥 백선생에 나왔던 감자짜글이를 만들어 봤어요. 스팸이 잔뜩 들어간 음식이니 아이 입맛인 신랑 입에는 딱 좋겠지요? 백선생이 워낙 간단하고 쉽게 설명을 잘 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그런 음식이었어요. 집밥 백선생이 소개한 감자짜글이 만들기, 오늘 한번 더 복습해 볼게요.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성인 남자 주먹 크기의 감자 1개를 사방 2.5cm 크기로 썰어서 넣어줬어요.
양파 1개도 큼직하게 채 썰어서 함께 넣어줬어요.
된장, 고추장, 고춧가루, 설탕, 간장, 간마늘을 모두 넣어주세요. 청양고추를 함께 넣으면 더 맛있는데, 최근 저희 신랑 속이 조금 쓰리다고 해서 매운 것은 넣지 않았어요.
스팸 340g 1개를 모두 사용했어요. 비닐 봉지에 넣어서 주무르면 더 간편하지만, 하필 깨끗한 위생비닐이 하나도 없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위생장갑 끼고 손으로 주물렀답니다.
모양새가 꼭 참치 같습니다.
텃밭에서 키운 파를 넉넉하게 끊어 왔습니다. 모두 송송 썰어서 감자 짜글이에 들어갈 준비가 완료 되었어요.
모든 재료를 뒤적거려 잘 섞어준 다음 파도 함께 넣어주세요.
감자가 커서 그런지 물이 많이 부족해서 저는 처음부터 물 3컵을 넣었습니다. 싱겁지도 않고 간이 딱 좋았습니다.
감자만 익으면 먹으면 됩니다. 감자 익히는 시간을 절감하시려면 약간 더 작고 얇게 썰어 주시면 될 것 같네요. 모든 재료를 함께 넣어서 끓여주니 간편하긴 하지만 양파도 식감이 거의 없고 파도 고운 초록빛을 잃어서 조금 아쉬웠답니다. [ 다음에는 감자, 양념재료, 스팸을 먼저 넣어서 잘 익혀준 다음 양파와 대파는 마지막에 넣어서 아주 살짝만 익혀줘야지 ] 라고 마음 먹었답니다.
따뜻하게 지은 밥과 함께 먹으니 정말 맛이 좋았습니다. 밥에 슥슥 비벼 먹으니 꿀 맛이군요. 백선생이 감자 짜글이에 대한 자부심을 가졌던 것이 이해가 됩니다. 다만 단 맛이 조금 강한 편이라 설탕을 빼도 맛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어차피 고추장이 달큰해서 단맛은 충분할 것 같거든요. 살짝 달콤한 음식을 좋아하는 신랑은 [ 맛있다! 맛있어! ] 라고 말하며 아주 맛있게 뚝딱 2그릇을 해치웠답니다.

등록일 : 2017-11-11 수정일 : 2017-11-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유투브 채널 | Joy's kitchen | 조이의 주방에 놀러오세요.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17

생강이엄마 2021-01-23 19:23:21

감자가 좀 생겨서 뭘 해먹을까 하다가 이 레시피보고 뚝딱 했어요~ 재료 손질만 하면 다 같이 끓이기만 하면 되는데도 너무 맛있습니다:) 

까꽁강산이네 2018-10-02 21:31:39

감사감사해요 한번 해먹어 봐야지 했는데 님 레시피보구 이제서야 따라쟁이 해봣는데 요거요거 별미네요 넘맛나서 밥도둑 반열에 올려야겠어요ㅎㅎ 자주 밥상에 오를것같아요ᆢ 

dmdm7 2018-01-04 19:08:00

저도 야채는 나중에넣고 청양고추 좀넣어서 매콤하게 비벼먹었네요^^완전맛나용 통조림햄이 나트륨적은 햄이라 간이 아주 세지도 않았네용 

쉐프의 한마디2018-01-09 21:36:59

나트륨 적은 햄이 훨씬 사용하기는 좋았겠어요~ 매콤하게 만드니 훨씬 맛이 좋지요 ^^? 새해복많이받으세요~

댓글 2
파일첨부
고구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그랑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란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