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샹티크림을 만들어 냉장보관 해둡니다. 차가운 생크림에 분량의 설탕을 넣고 90% 정도 단단하게 휘핑해둡니다. 너무 휘핑하면 식감이 좋지 않으니까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게 휘핑해주세요.
시트를 만들어요. 팬에 우유와 버터를 한꺼번에 담고 약불에서 서서히 저어가며 데워주세요. 버터가 녹고 우유가 주변부터 끓기 시작하면서 따끈해지면 불에서 내려주세요.
체친 밀가루와 녹차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잘 섞어주세요.
큰볼로 반죽을 옮겨 달걀과 노른자를 세네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핸드믹서로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매끈한 반죽이 되면 됩니다.
녹차반죽은 한쪽에 두고 머랭을 올려주세요. 흰자에 설탕을 세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끝이 살짝 구부러지지만 단단한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녹차반죽에 머랭을 세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볼륨을 살려 잘 섞어주세요.
유산지 깐 팬에 팬닝을 하고 스크래퍼로 골고루 표면을 다듬은 후, 바닥에 두어번 떨어뜨려 반죽을 정리해주세요. 20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다른 팬에 불을 1/4컵 정도 담고, 그 팬위에 반죽을 팬닝한 팬을 겹쳐 넣고 20~25분 정도 구워주세요. 녹차 롤케이크 반죽은 계란이 많이 들어가는 반죽이라 충분히 구워야 합니다.
레시피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부푼 마음으로 시작 했는데...온도조절 실패해서 바닥이 타고ㅠㅠ 오븐에 열선이 많이 들어가 있어서 감안하고 시간 설정 했어야 했는데...색깔도 기대한 예쁜 초록색이 아니네요ㅠㅠ 생크림 없어서 호박잼과 크랜베리로 채워 봤어요....카메라가 물 먹어서 재대로 안찍 혔네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