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9,109
상품목록
main thumb
가루씨

소고기 육전, 겉절이와 함께 담백함을

따뜻하게 잘 구워진 얄팍한 육전. 어쩜~ 만들기 고생스러워도 언제 먹어도 고급스러운 맛을 자랑하니. 안 해 먹을 수가 없는 요리네요 ~ ♥
3인분 30분 이내 중급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육전감은 무척 얇게 썰어져있어 해동이 생각보다 빨리 되기 때문에 금방 축 처져 예쁜 모양을 만들기 힘들어요. 그러니 오늘의 요리는 최대한 빠르게 요리해주는 게 포인트~☆
가장 중요한 재료인 육전이에요. 먼저 한쪽 면에만 소금과 후추를 아~주 약간 뿌려 밑간을 해주세요.

나중에 겉절이를 싸 먹을 거니깐 밑간을 약하게 해주는 게 중요해요.

밑간을 한 육전의 양면에 밀가루 → 계란물(+소금 2꼬집)을 입혀주세요.

당연한 이야기지만 예열된 프라이팬이 바로 옆에 준비되어있어야겠죠!!

예열된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양면을 살짝 노릇하게 익혀주면 육전은 끝.

육전은 얇을수록 맛있는 요리에요. 해동 속도가 빨라 금방 축 처지는 데다가, 익는 속도가 굉장히 빨라요. 그러니 밑간부터 익히는 과정을 최대한 빨리빨리 해줘야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답니다~!!

이제 야채겉절이를 만들어볼까요. 파프리카·양파·당근은 가늘게 채 썰어주시고, 준비한 채소는 잘게 썰어주세요.
그리고 썰어놓은 재료들을 물에 여러 번 씻어,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채소들을 물에 씻어주면 아삭한 식감이 살아난답니다.

그리고 육전을 굽기 전 채소들을 미리 준비해주시면 빠르게 만들어 따뜻한 육전과 맛있게 먹을 수 있겠죠.

까나리액젓, 고춧가루, 다진 마늘, 식초, 매실청, 설탕을 섞어놓은 양념장에 채소들을 버무려주시면 끝.

미리 겉절이를 만들어버리면 축 처져 맛이 없어요. 그러니 육전이 완성되고 난 후 바로 무쳐주는 센스.

팁-주의사항
그냥 먹어도 맛있는 부드러운 육전에 상큼한 겉절이를 곁들어 먹으니
입안에 확 퍼지는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육전과 겉절이의 맛.
정말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답니다!!

등록일 : 2017-05-20 수정일 : 2019-09-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가루씨

요리를 좋아해서 한ㆍ중ㆍ일ㆍ양식ㆍ복어 자격증까지 갖추고 요리하는 집밥의 여왕https://www.youtube.com/channel/UCvEuV4SJ4huzWHIkUmYIgnw

요리 후기 1

Youngja Lee 2017-09-01 00:14:58

새우요리도 잘 먹었는데 오늘은 육전을 다른 레시피는 전만 있는데 님의 레시피는 야채가 있어서 해보았는데 육전만 먹는 것보다 2배 맛있는 거예요.아들이 엄지를 올리며 싹싹 비웠습니다.진짜 최고입니다.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쉐프의 한마디2017-09-01 19:46:08

ㅎㅎ 맞아요~~이렇게 야채를 많이 먹을 수 있고 건강에도 좋아서 저는 항상 모든 것에 야채를 많이 넣어요..제육볶음ㆍ불고기ㆍ닭도리탕ㆍ차돌박이숙주볶음에도 야채가 항상 마니마니 ^~^^

댓글 2
파일첨부
라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코다리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맛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스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절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크램블에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