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는 0.5t를 넣고 삶아준다.
- 오늘은 으깬 감자가 크로켓의 반죽이예요. 충분히 삶아 젓가락으로 눌렀을때 부드럽게 들어갈 정도로 푹 익혀주세요.
- 제 감자는 작은 사이즈라 7개를 넣었더니 속 앙금과 딱 맞네요. 대부분 중간~큰 사이즈니 표기엔 큰 감자 3개로 적었어요. 혹시나 다진쇠고기가 조금 남아도 양념된 상태라 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어요.
다진쇠고기 100g, 부추 한웅큼, 양파 중간것 1/2개를 준비한다. - 크로켓 속재료
부추는 1cm 간격으로 자르고, 양파는 곱게 다져준다.
달군팬에 식용유 1를 두르고 양파를 먼저 넣어 볶아주다 다진쇠고기를 넣는다. 이때 맛술 1T, 소금 0.2t 를 넣고 핏기가 가실 정도로만 볶아준다.
볼에 볶은 쇠고기를 넣고 손질한 부추 1/2분량을 넣어준다. 피자치즈 1/2컵도 넣어 버무려주고 한김 식힌다.
삶아진 감자는 볼에 넣고 우유 2T, 마요네즈 1T, 소금0.2t 후춧가루 약간을 넣고 으깨어주고 손질한 부추 나머지를 전부 넣고 버무려준다.
반죽은 일정한 크기가 나오도록 미리 4등분 해주고 동글넙적하게 편 다음, 속을 채우고 동그랗게 감싸듯이 말아 모양을 만들어 준다.
- 4개분량이 딱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크기는 기호에 맞게 조절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밀가루 - 댤걀물 - 빵가루 순으로 옷을 입혀준다.
- 밀가루, 계란물, 빵가루 모두 도톰하게 옷을 골고루 입혀 감자가 튀어 나오지 않도록 해주세요
180도로 예열한 식용유 3컵에 감자를 넣고 노릇하게 튀겨 마무리한다
소고기와 부추의 조합이 참 좋은 감자크로켓이예요. 노릇하게 튀겨 한 입 베어물면 부드러운 감자가 입 안에 쏘옥~ 아이간식으로 내어주었더니 맛있다며 좋아하네요. 옴폭 파진 그릇에 숟가락으로 푹푹 퍼서 잘 먹었어요 식어도 the 맛있는 영양간식 맛나게 드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