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얇고 바삭한 해시브라운을 위해 최대한 얇게 썰어주는것이 포인트! 저는 집에 있는것 중 가장 얇은 채칼을 이용했어요. 채 썰기 기능이 있는 푸드 프로세서를 이용하거나 직접 손으로 채를 썰어도 좋지만 가능한 한 얇게 썰어 주세요!
사진에는 조금만 했지만 실제로는 저만큼의 약 4-5배 분량정도 사용한것 같아요. 치즈를 많이 넣어주면 맛도 좋지만 해시브라운이 잘 부서지지 않고 더 바삭한 맛이 나기 때문에 넉넉히 넣어주세요.
저는 무염버터를 사용했지만 가염버터를 사용하신다면 감자채에 밑간을 조금만 하거나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사진은 치즈가 빠져있는 모습이에요. 치즈가 들어가지 않은 해시브라운은 쉽게 부서져버려요. 치즈를 넣으면 접착제 역할을 해서 모양이 예쁜 해시브라운을 만들 수 있으니 치즈를 꼭 넣어주세요!
두께가 일정하지 않으면 얇은 곳이 금방 탈 수 있으니 해시브라운이 구워지는 동안 뒤지개로 눌러가면서 얇고 평평하게 펼쳐주세요.
꿀은 금방 타기때문에 꿀을 바른 다음에는 아주 살짝만 구워주세요.
마요네즈 2T, 사워크림 2T, 레몬즙 2t, 꿀 1/2t, 소금 한꼬집, 핫소스 3-4방울
핫소스가 바로 저만의 특급 레시피! 단 몇 방울로 확 달라지는 맛을 즐기실 수 있어요!
식고 난 후에는 부서지기 쉬우니 뜨거울 때 바로 잘라주세요!
등록일 : 2016-11-16 수정일 : 2016-11-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