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632
예쁜포비
복숭아잼 만들기~ 맛없는 복숭아 처리!!
올여름 제가 잼을 많이 만들었네요. 처음에는 잼팟을 이용한 레시피를 소개했고~ 잼팟이 생기니.. 맛없는 과일을 버리지 않고 다 잼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요즘 수제잼이 유행이고.. 꽤 고가에 팔리고 있는 것을 보면... 이 무더위에도 잼을 만들 이유는 충분히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 무더위에 잼을 만들었다고 생각하니.. 제가 너무 기특하게 느껴지기도 합니다.번거롭고 장시간 옆에 붙어 있어야 완성이 되는 복숭아잼이지만... 온 가족이 맛있게 먹는다면.. 그 정도 수고쯤이야~
냄비에 물과 밀폐용 유리용기를 넣고 팔팔 끓여 소독해 주었습니다. 화상 입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복숭아는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과육만 준비했습니다.
복숭아 자체가 너무 맛이 없기 때문에 신맛과 단맛을 더 보충해 줄 수 있는 냉동 파인애플과 레몬을 넣어 주었습니다. 냉동 망고를 함께 넣어도 맛있습니다. 맛없는 복숭아 처리하려다가 일이 더 커졌습니다.
복숭아와 파인애플은 믹서기에 갈아 주었습니다.
잼팟 또는 높이가 있는 냄비에 믹서에 간 복숭아와 파인애플, 설탕을 넣고 끓여 주었습니다. 잼은 나중에 팍팍 튀어 오르기 때문에 높이가 있는 냄비가 좋습니다.
끓으면서 생기는 거품은 걷어 주었습니다. 중불로 줄이고.. 복숭아 잼이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중간중간에 저어 주세요. 잼이 거의 완성될 쯔음~ 농도가 되직해질 때에는 팍팍 튀기는 현상이 심해지므로 반드시 고무장갑 등을 끼고 저어 주셔야 합니다. 어느정도 끓었을 때 레몬을 깨끗이 씻은 후 반으로 잘라 레몬즙만 꾹~~ 짜서 넣어 주세요. 레몬즙을 짤때 씨가 들어가지 않도록 미리 체에 걸러 주세요. 레몬씨는 쓴맛을 내기 때문에 꼭 걸러 주셔야합니다.
주걱을 들어 올렸을 때 물처럼 주르륵 흐르지 않고 뚝~~ 뚝~~ 떨어질 때쯤.. 찬물에 한 번 떨어뜨리는 테스트를 해 보세요. 물에 퍼지지 않으면 적당한 농도입니다. 사실.. 너무 졸이면 냉장고에 보관 상태에서는 너무 단단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잼은 뜨거울 때 밀폐용기에 담아 뒤집어 두시면 진공상태가 됩니다. 잼 만들기는 크게 어렵지는 않으나.. 화상의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이 부분만 조심하시면 집에서 건강한 잼을 만드실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맛이 맹숭맹숭한 복숭아를 이용하면 더 좋구요... 여기에 냉동 파인애플이나 망고 등을 넣으면 훨씬 더 맛있어요. 잼은 약간 신맛이 나야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잼을 만드실 때에는 저렴한 냉동과일을 사용하면 더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