흰자를 멍울을 잘 풀고 핸드믹서 중간단에서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거품을 냅니다. 그런후 설탕을 간격을 두고 세번에 나누어 넣어가며 단단하지만 끝이 살짝 구부러지는 머랭을 만들어주세요.
색소를 넣고 가장 낮은 단에서 천천히 휩해줍니다. 색소가 어느정도 섞이고 머랭이 정리가 되면 두세번 체친 슈가파우더와 아몬드가루를 두번에 나누어 머랭에 넣어가며 잘 섞어주세요.
잘 섞인 반죽을 볼 벽에 문질러가며 마카로나쥬를 합니다. 반죽에서 윤이 나고 떨어뜨려보았을때 천천히 끊이지 않고 흐르면 반죽 완성입니다.
원형깍지를 끼운 짤주머니에 반죽을 넣고 지름 9 cm, 7 cm, 5 cm, 3 cm, 1 cm 원형으로 파이핑해주세요. 각각 3개씩 하면 반죽이 약간 남는 양입니다. 그런후 겉에 얇은 막이 생길정도까지 실온에서 말려줍니다. 마카로나쥬에 문제가 없다면 30분~1시간 정도 말리면 다 마를꺼에요~ 150도에서 11분정도 굽다가 140도로 내려 3~4분 정도 더 구우면 완성. 크기가 큰건 총 20분 정도 구워주었어요. 마카롱을 잡고 살짝 흔들어봤을때 흔들리지 않으면 다 구워진거에요. 팬째로 식힌뒤 다 식은 다음 팬에서 분리해주세요.
완성된 꼬끄가 식는 동안 버터크림을 만들어요. 먼저 실온에 두어 말랑한 버터를 부드럽게 풀고 여기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충분히 휘핑합니다. 10분정도 충분히 휘핑해야 맛있는 버터크림이 됩니다. 여기에 바닐라 익스트랙을 넣고 다시한번 충분히 휘핑해주세요. 깍지낀 짤주머니에 넣어두면 버터 크림 완성.
몽타쥬합니다. 가장 큰 꼬끄를 제외하고 크림을 샌드한 후 큰 꼬끄 윗면에 붙여주세요. 그런후 아라잔이나 스프링클로 적당히 장식해주면 완성.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