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278
상품목록
main thumb
러블리미쉘

시금치콩나물된장국

바쁜 아침에 국 뭘 끓일까 고민하고 메뉴 선택하기 힘들죠. 저흰 항상 아침에는 국이 필요한 집이라 다양하게 끓일려고 노력하는데요. 콩나물과 시금치 가격도 착하고 자주 접할 수 있는 재료라서 자주 끓인답니다. 간단국 요거 만드는 방법도 엄청 쉬워요.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콩나물 한단 사오면 무슨 요리하세요? 저는 싱싱할 때 요리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사오자 마자 바로 콩나물무침을 하는데요. 한단 중 3/2는 무침으로 3/1은 국에 사용할꺼랍니다.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무침할 콩나물을 먼저 냄비에 넣고 데쳐주세요. 데치는 방법은 뚜껑을 닫았으면 열면 안되고 안 닫았으면 끝까지 열고 데치셔야 비린내가 안나요.
콩나물무침 포스팅 아니에요. 시금치콩나물된장국에 콩나물 데친물을 육수로 사용할꺼랍니다.
체에 받쳐 데친물을 깨끗하게 걸러주세요. 간단국이니 만큼 육수는 이렇게 안하시고 물이나 쌀뜬물로 하셔도 상관없어요. 하지만 이렇게 끓이는게 좀 더 시원하긴 하겠죠.
된장 두스푼 넣고 팔팔 끓여줍니다. 집된장이 너무 짜다면 시판된장이랑 섞어서 사용하면 좋아요.
사진엔 없지만 미리 시금치를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주세요. 팔팔 끓으면 시금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어줍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씻어놓은 콩나물 3/1을 넣어주세요.
재료는 좋아하시는 만큼 양 정하셔서 넣으시면 된답니다. 간단국 재료만 준비해서 순서대로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니 너무 쉽죠.
팔팔 끓어오르면 두부 반모 먹기 좋게 잘라서 넣어주세요.
센불에서 끓이다 두부 넣고 끓으면 중약불로 줄여서 5분정도 더 끓여주심 되요. 마지막으로 대파 넣은 다음 센불에서 우르르 끓이면 끝.
국물은 시원하고 된장으로 구수한 시금치콩나물된장국. 두부 하나씩 같이 떠먹는 재미가 또 쏠쏠하죠. 약간 매콤한거 좋아하신다면 청량고추나 고추가루 조금 추가해서 넣으면 더욱 맛나게 드실 수 있어요. 이거 밥 말아서 김치 올려먹으면 완전 맛있는데 아실랑가요? 간단국 만들기 참 쉽죠.

등록일 : 2015-12-09 수정일 : 2015-12-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미역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소박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쫄면양념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야꼬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쪽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