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386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국물맛이 깔끔한 어묵국

어묵은 생선살을 다져서 찐 찐어묵과 기름에 튀긴 튀긴 어묵이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요리하는 건 튀긴 어묵이랍니다. 흰색과 분홍색으로 된 반달 모양의 우동에 올려져 있는 것이 찐 어묵이랍니다. 안에 꽃 그림같은 것도 있고요. 고급 우동에 주로 들어 있는 거.... 어묵은 구입할 때 유통기한을 꼭 확인하시구요. 어묵 볶음이나 어묵탕, 어묵국이 대표적인 요리인데, 어묵은 기름기를 한번 제거하고 요리하는 것이 인공첨가물 걱정도 덜 수 있고 기름기도 제거되어 좋답니다. 오늘은 무까지 같이 먹는 어묵국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모양을 삼각 모양이나 어슷썰기 하였는데, 모양은 취향에 맞게 썰면 됩니다.
무는 한 토막을 잘라서 납작하게 썰어 주었습니다. 국을 요리할 것이며, 무를 어묵과 같이 먹을 것이므로 한입에 먹기 좋게 써는 것이 좋겠습니다.
냄비에 나박 썬 무와 마른 다시마 2조각을 넣어줍니다.
물은 1200ml를 부어줍니다. 육수를 내는 것이므로 찬물에서부터 끓이는 것이 좋숩니다.
10분-15분 정도 끓여줍니다. 거품은 걷어주시구요. 다시마는 5분 정도만 끓인 후에 건져냅니다. 그래야 국물이 탁해지지 않는답니다.
가쓰오부시는 한줌 반 정도 준비합니다. 우동에 들어가는 육수인데, 멸치보다 개운한 맛이 나는 것이 일품입니다.
다시백에 가쓰오부시를 넣어줍니다. 다시백을 이용하면 따로 체에 받치지 않고 이 다시백만 꺼내면 되서 아주 편리하답니다. 가쓰오부시는 불을 끄고 10분 정도 우려냅니다. 가쓰오부시는 오래 끓이면 오히려 비린내가 난답니다. 끓이지 말고 우려내는 것이 맛이 더 좋습니다.
다시백은 건져서 버립니다. 어묵은 기름을 빼서 요리하는 것이 좋은데, 끓는 물에 살짝 데쳐도 좋고, 저처럼 전기포트에 물을 끓여서 체에 받쳐서 그대로 끓는 물을 부어서 기름을 빼는 방법도 있답니다. 채반 아래에 큰 볼을 받쳐서 부으면 어묵의 기름기 때문에 물이 뿌연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끓는 물에 샤워를 마친 어묵을 넣어줍니다. 진간장 1큰술을 넣고 간장은 많이 넣으면 국물의 빛깔이 어두워지니 싱거우면 소금 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 반대는 어슷썰고 , 쑥갓 한 줌은 식초를 넣은 물에 담가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서너번 헹궈서 물기 제거 하고 2등분합니다. 대파 반대는 어슷썰고 , 쑥갓 한 줌은 식초를 넣은 물에 담가 5분 정도 담가두었다가 서너번 헹궈서 물기 제거 하고 2등분합니다.
마지막 간은 소금으로 합니다. 쑥갓은 불을 끄고 넣어줍니다. 그래야 향이 날아가지 않는답니다.

등록일 : 2015-11-11 수정일 : 2015-1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민지랑호야랑 2016-01-08 19:24:57

따라해봤어요~ ㅋㅋㅋ 어묵탕 시원하고 깔끔하니 좋네요~~ 

댓글 0
파일첨부
전복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당근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크램블에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스팸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