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감자 중간크기로 2개를 준비해서 껍질을 까준뒤 얇게 썰어주세요. 얇게 썰어야 더 빨리 익는답니다. 양파 반개도 얇게 채썰어주시기
올리브유 한큰술을 두른팬에 양파를 먼저 넣고요 양파가 투명해질때까지 볶아주시면 됩니다. 투명해지면 썰어놓은 감자를 넣고 버터 한큰술.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감자색이 변하기 전까지, (감자가 어느정도 익었을때)
감자가 볶아지면 치킨스톡 한조각 넣어주고요. 물도 2컵과 반을 부어서 뚜껑을 덮은뒤에 익혀주세요 눌을수도 있으니 한번씩 뚜껑 열어서 저어주시는 것 잊지 마시기! 한 15분정도 끓이면 감자가 다 익습니다. 너무 센불에서 하지 마시고 끓으면 중간불로 줄이신뒤에 끓여주시면 됩니다요. 감자가 잘 익으면 되는 거니깐요. 다 익었으면 뚜껑을 열어놓고 한김 식혀주시면 됩니다요. 부드럽게 먹기 위해서 믹서에 갈아줄거거든요.
감자크림스프이니 치즈도 들어가겠지요. 브리치즈 넣어줄거에요. 브리치즈 없으면 까망베르 넣으셔도 되고요. 이것도 없으면 슬라이스치즈 넣어서 하셔도 괜찮답니다. 하나를 다 넣지 않아도 되고 반개만 잘라서 준비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한김 식힌 감자를 믹서에 넣어주고 브리치즈도 넣어서 믹서에 같이 갈아주세요. 그럼 엄청 곱게 잘 갈리지요?? 조금 뻑뻑할 수도 있는데 믹서기 와트가 약하다면 우유를 넣어서 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잘 갈아진 크림스프는 아까 쓰던 냄비에 그대로 넣어주셔도 되고요. 깔끔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새 냄비 사용하셔요. 전 설거지 거리하나라도 줄이고자 그대로 사용합니다.
우유 2/3 컵을 넣어주고 저어주면서 끓여주세요. 끓으면 생크림 반컵을 넣어 끓인뒤 소금과 후추가루로 간을 해주시는데요. 소금은 티스푼으로 반스푼만 넣으셔도 될 것 같아요. 간은 항상 드셔보시면서 하시기. 식으면 짠맛이 더 강해지기 때문에 항상 살짝 싱겁다 할때가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