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720
상품목록
main thumb
리틀쮸

수제비 만드는법

수제비는 각자의 나름대로 만드는법이 있겠지만,저만의 방식대로 만들어본 수제비 그 맛을 공유할까 해 보아요. 오늘은 예전에 만들었던 방식과는 조금 다르게 간을 해 보았는데, 은근 맛에 깊이감이 있고 괜찮더라구요!!
1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밀가루를 체쳐서 준비한다. 적당한 양의 물을 준비한다. 반죽을 할때 식용유를 살짝 넣어준다. 반죽된 밀가루는 냉장고에 30분이상 놔둔다.
이렇게 각종 야채는 깍뚝썰기로 해두고,파와 고추는 어슷썰기로 해서 준비해 둡니다.
저는 우선 육수를 건새우와 멸치로 넣어주고,무도 댕강댕강 큼직하게 썰어서 넣어주어 우려내 주었답니다.
이렇게 보글보글 끓일때 간장한스푼을 넣어주었답니다. 간장대신 소금을 사용해도 된답니다. 그리고 위쪽의 불순물은 한번 걷어내어 주시는게 좋답니다. 수제비는 최대한 얇게 먹기좋은 크기로 해주시는게 좋답니다.부풀어 오르니깐 더욱더 신경을...
간장을 넣어주면 진한 깊이감이 있는 맛을 느낄수 있으나,물이 맑지는 않다 소금을 넣어주면 깔끔하고 시원한 맛을 느낄수 있다. 불순물을 걷어내어 주는게 더욱더 깔끔하고 맑은국물을 맛볼수 있는 팁이기도 하다.
냉장고에 휴지시켜 주었더니 더 탱탱하고 쫄깃해진 반죽이 꾀나 마음에 들었답니다. 그리고 이렇게 계란을 넣어주는데,계란은 풀어서 넣어야 뭉치거나 하지않고,시간도 단축할수 있답니다.
고추랑 파를 넣었는데,이때 고추는 빼주셔도 좋을꺼 같단 생각.. 그리고 마지막 마무리는 보글보글 끓어 넘쳐오를때쯤 차가운물을 조금 넣어주는게 팁포인트랍니다.
맨마지막에 차가운물을 넣어주면 더욱더 쫄깃한 식감을 맛볼수도 있지만, 무엇보다 잘 퍼지지 않은 탱글한 식감을 맛볼수 있어서 더욱더 좋답니다.
팁-주의사항
밀가루 반죽을할때 식용유 1스푼의 효과는 손에 잘 묻지 않아 반죽이 훨씬 수월해진다 냉장고에 반죽을 두면 더욱더 쫄깃한 식감을 느낄수 있다.
육수 - 무는 시원함을 더해주고 깔끔함을 더해준다 하지만 조금더 깊은 시원함을 느끼고 싶다면 파뿌리를 넣어주어 육수를 우려내어 주는것도 좋다.

등록일 : 2015-05-30 수정일 : 2015-05-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가지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낙지연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파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표고버섯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리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