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낙지는 냉동실에서 냉장실로 해동 시켜주면 가장 좋구요. 시간이 없으면 봉지째 찬물에 넣고 해동을 시켜줍니다. 밀봉되지 않았으면 한번 더 비닐로 밀봉한 뒤에 찬물에 넣어주세요.
밀가루와 청주를 넣어서 손으로 낙지를 바락바락 문질러 주세요. (밀가루는 2-3큰술, 청주는 2큰술) 찬물을 붓고 서너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머리부분은 가위로 잘라서 내장을 제거해줍니다.
먹기 좋게 잘라주고, 다시한번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양념을 만듭니다. 고추장 2큰술, 고추가루 1큰술 반, 청주 1큰술, 물엿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생강가루 약간, 후추 약간, 간장 1큰술을 넣고 섞어줍니다. 참기름은 완성직전에 넣어줄 것이므로 아직 넣지 않았구요.
낙지를 볼에 넣고 양념을 무쳐 줍니다. 요렇게 무친 상태로 10-20 분 정도 재워두면 더욱 좋습니다.
콩나물은 찬물에 5분 정도 담궜다가 2-3번 헹궈서 물기를 제거하고 물 1컵 반을 부어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은 뒤에 7~8분 정도 데쳐줍니다.
양배추는 심을 제거한 후 각 모양으로 썰어주고 양파도 채썰어줍니다. 양파는 반달썰기합니다.
야채들을 살짝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둡니다. 상추는 찬물에 5분 정도 담궜다가 세번 정도 헹궈서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찬물에 담궈주면 흙같은 이물질들이 잘 제거되어서 좋구요.
물기 제거한 상추는 칼로 채썰어주고요. 대파는 낙지 볶을 때 마지막에 들어간답니다. 어슷썰어주시구요
냄비나 팬을 달군 다음 포도씨유를 1큰술 넣어주세요. 야채들을 먼저 볶아주는데 양파가 투명해지고 양배추의 숨이 죽기 시작하면 양념한 낙지를 넣어 볶아줍니다. 낙지는 미리 볶으면 질겨지니 야채가 다 익고 나면 나중에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대파도 넣어주고 참기름과 통깨를 넣어주세요.
낙지볶음과 데친 콩나물, 상추 등을 올리고 조미김도 가위로 잘라서 얹어줍니다. 통깨를 한번 더 뿌려주시구요 완성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