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820
상품목록
main thumb
별둘사랑하나

잡채 만들기

잡채에는 정말 재료가 많이 들어가지요~ 잡채만 먹어도 든든하고 밥에 얹기만 해도 한끼로 충분하니 좋아요~
중급
[재료]
당면, 돼지고기, 시금치, 느타리버섯, 팽이버섯, 당근, 양파, 오뎅
[양념]
간장, 참기름 약간, 깨소금 약간, 설탕, 다진마늘, 후추 약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시금치는 다듬어서 살짝 데쳐주세요. 다듬는 데 시간이 좀 걸리지만 다른 재료들은 손쉽게 할 수 있었답니다. 마늘은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된답니다. 잡채에 마늘을 넣고 하시는 분도 계시고 안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한대 넣어서 먹는 것이 영양을 생각하면 더 좋아서 저도 마늘을 넣기 시작했답니다.
돼지고기는 간장과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 약간을 넣고 간이 잘 베일 수 있도록 재워둡니다.
느타리 버섯도 살짝 데쳐주세요. 데쳐준 느타리 버섯도 간장과 참기름 조금씩만 넣고 간이 잘 베이도록 무쳐주고 잠시 대기해 주세요.
당근이랑 양파는 있으면 함께 볶아줍니다. 청 파프리카나 붉은 파프리카를 시금치 대신해서 대처해주어도 된답니다. 파프리카는 기름에 볶아주시면 된답니다.
당면을 삶아주세요. 당면은 5~6분정도 삶아주세요. 면을 불리지 않아서 바로 삶아 주었답니다. 만약 불린다면 삶는 시간이 줄어들기도 합니다. 잘 삶아진 당면은 흐르는 물에 2~3번 씻어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당면에도 밑간을 해주어야 한답니다. 참기름, 간장, 설탕, 깨소금, 다진 마늘을 넣고 당면에 밑간을 해주세요.
밑간을 해준 잡채 만들기에서 준비해둔 야채와 섞어주세요. 고기와 버섯에도 간이 되어 있기에 당면에도 밑간을 해두어서 볶을 때 간을 조금만 하거나 하지 않아도 간이 딱 맞답니다.
먹을 만큼만 덜어서 먹기 전에 볶아주세요. 먹을 만큼 덜어서 먹기 전에 당면과 야채를 한번 더 볶아주면 맛있는 잡채 만드는 법이 완성된답니다.

등록일 : 2014-11-19 수정일 : 2015-04-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뚱마미♡ 2015-07-26 20:01:11

따라해봤어요ㅎㅎ고기는제가싫어해서 패스~~근데고기빼고는 다잘된듯ㅎㅎㅎ 

댓글 1
파일첨부
참치마요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쌈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약토스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대패삼겹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