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태살에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미림 맛술 2큰술 넣어 간이 배도록 준비합니다.
잠시 후에 면포로 살짝 놀러주면서 물기를 완전 제거하고 동태살에 밀가루를 뿌려주면서 겹쳐 주면서 롤을 만들고 면실로 적당히 묶어 주세요. (꽁꽁 묶지 않아도 서로 연결이 잘 돼요) 달군 팬에 식용유 두르고 한쪽이 노릇하면 옆으로 돌려 주면서 전체가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노릇하게 익힌 생선 롤이 한 김 식으면 실을 풀고 호박을 올려 주고 썰어 드세요. * 호박은 2mm 두께로 썰어 소금 약간 넣어 5분 정도 절여주면 돼요. 얇게 썬 호박은 익히지 않고 소금에 살짝 절여서 사용하면 아삭하고 익힌 것보다 맛있어요.
소금과 후추를 뿌리고 미림 2큰술 넣어 간이 배도록 한후에 면포로 물기를 제거하고 칼로 대충 다져주세요. 생강즙과 다진 마늘과 참기름 녹말가루 약간 넣어 치대듯 양념을 해요. 쇠고기 다진 것도 양념을 해주세요.
쇠고기와 생선살을 반반 정도 섞어 먹기좋은 크기의 미트 볼을 만들었어요. 그릇을 살살 돌리면 녹말이 잘 묻어요. 그리고 빵가루 입혀주었어요. 조금 간단히 하려면 달걀물을 생략하고 밀가루와 빵가루로 마무리해도 괜찮아요. 저는 감자 크로켓 만들 때도 으깬 감자위에 직접 빵가루 입혀 노릇하게 익혀 먹거든요.
밀가루 빵가루 묻힌 생선 볼을 오븐에 구워주세요. 180도 13분 정도. 오븐이 없으면 달군 팬에 익혀줘도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