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발나물 데치기 - 끓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고 세발나물을 넣어 10초 정도 데쳐주세요. --> 찬물로 헹궈주세요.
시금치 데치는 것보다 짧은 시간으로 데쳐내면,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데친 나물이 됩니다. 물기를 짜주고 소금과 들기름, 통깨를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세발나물을 맛있게 무쳐주는게 비결입니다.
팬에 기름을 약간만 두르고 약불로 노른자지단을 부쳐주세요. 김밥을 만들때처럼 말아주면 되는데 전 노른자안에 세발나물을 넉넉하게 넣고 말아주고 김밥에 세발나물을 넣어 돌돌 말아주었어요.
[누드김밥 만들기]
김발 아래에 노른자 지단을 놓고 밥을 살살 펴주고 -> 뒤집어서 밥이 아래로 가도록 하면 노른자가 위에 있겠죠. 여기에 나물을 놓고 말아주세요. (김발 아래에 보통은 랩을 깔고 하는데 전 익숙해서 그냥 합니다.)
[롤 김밥 만들기]
김발 아래에 김을 놓고 밥과 지단-> 세발나물을 놓고 말아주세요. 김 한 장으로 하기엔 김이 남으니까 길이로 약 5cm 잘라서 사용합니다.
지단위에 김과 밥을 올리고 나물을 얹어 롤을 말아주세요.
오늘 재료는 김과 밥, 달걀 세가지입니다. 이것을 순서를 바꿔서 밥을 아래에 두면 누드김밥이 되고 김을 맨 밑에 두면 일반적인 김밥처럼 되는 것이죠. 이렇게 3가지를 순서를 바꿔서 말아주면 3가지의 롤 김밥이 되는 거죠 세가지의 롤 김밥이 완성되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