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향긋한 달래를 넣고 크림스튜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달래는 깨끗이 씻어서 3cm 길이로 잘라 주시고 양파, 당근, 감자, 돼지고기 안심은 1 X 1cm 크기로 잘라 주세요. 채소의 크기는 취향껏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단 달래는 너무 길면 먹다가 걸리므로 주의하시구요.
먼저 화이트소스(루)를 만들어 주세요. 이 과정이 귀찮으시면 그냥 생크림과 우유만 넣으셔도 됩니다. 우유, 버터, 밀가루를 준비해 주세요.
중불에서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밀가루를 넣고 재빠르게 볶아 주세요. 우유를 넣고 밀가루가 호화(밀가루가 부풀어 오르면)되면 빨리 불을 꺼 주세요. 이 과정 1분도 채 안걸립니다.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인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 주세요. 고기 겉면이 익어가면 당근, 양파, 감자를 넣고 볶은 후 물 1컵을 넣고 뚜껑을 덮고 감자가 익을 때까지 끓여 주세요.
화이트소스와 별도로 크림스튜에 넣을 생크림와 우유를 준비해 주세요. 감자가 익어가면 분량의 생크림과 우유, 좀 전에 만든 화이트소스를 넣고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해 주세요. 화이트소스가 약간 덩어리져서 푸는데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크림스튜의 농도는 취향껏 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 완성이 되면 불을 끈 후 달래를 넣고 섞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빵 찍어 먹을 거라서 농도를 약간 진하게 만들었습니다. 스프형태로 떠 먹고 싶으신 분은 묽게 만드시면 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