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갈비 고추장립 : 등갈비 2팩 (1kg) 준비했어요. 등갈비가 뼈 빼면 별로 많지 않기때문에 넉넉히 두팩 준비했어요. 찬물에 한시간정도 담가주세요 (중간에 물은 2~3번 갈아주세요) 뒷면에 흰 껍질 벗기고 결대로 잘라 냄비에 넣고 물 넣고 월계수잎 넣어주세요. 고기가 워낙 신선하고 잡내가 안나서 별다른 재료 안넣고 삶아도 되요.
30분간 고기를 삶아주세요. 체에 받쳐 잘 건진후 후라이팬에 올리고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등갈비 고추장립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고추장3.5T, 케첩 4T, 설탕 1.5T, 올리고당 1.5T, 청주 2T, 다진마늘 1T, 생강즙 2T, 후추약간)
양념장을 후라이팬에 넣고 잘 저어가며 끓이하다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놓은 등갈비를 넣고 양념이 골고루 베이게 잘 섞어주세요.
관자파인애플볶음밥. 싱한 관자 2개, 파인애플 한쪽, 적양파 1개, 파프리카 1개 준비해 주세요.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해 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살짝 두르고 관자를 볶다가 반쯤 익으면 야채넣고 소금약간 넣고 야채가 다 익었으면 파인애플 넣고 밥 넣고 굴소스 1큰술 넣고 볶아주세요. 등갈비양념이 고추장양념이기 때문에 사이드메뉴인 밥의 간은 최소화 시켜야 더욱 맛있게 즐기실수 있어요.
고구마샐러드. 껍질벗기고 작게 자른후 비닐팩에 담아 전자렌지에 5분 돌린 고구마와 노랑 주황 파프리카 씨를 빼서 잘게 잘라둔 오이 준비해 주세요. 마요네즈 4T, 머스타드 0.5T, 플레인요거트 2T, 소금 약간 넣고 잘 섞어서 냉장보관했다가 드시면 좋아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