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고기전 : 깻잎은 깨끗히 씻어 꼭지를 짤라 놓구요.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다진 돼지고기 400g에 두부 베보자기에 넣어 물기 꼬옥 짜내고 반모 으깨어 넣고 양파 좀큰걸로 반개 다져넣고 실파도 쏭쏭 다져넣습니다. 여기에 소금 1작은술, 간장 0.8큰술, 후춧가루, 다진마늘 1.5큰술, 맛술 1큰술, 다진생강이나 생강가루, 참기름 0.8큰술, 계란하나 넣고 힘 팍팍 줘가며 반죽을 합니다. 반죽이 완성됐으면 밀가루도 준비하고 계란도 4개정도 소금간 살짝 해서 풀어놓습니다. 씻어놓은 깻잎안쪽에 밀가루를 묻히고 속을 넣어줍니다. 너무 두껍게 넣으시면 속까지 익히기 힘드니까 적당히 넘 두껍지 않게 펴발라 줍니다.
깻잎의 반쪽에만 속을 넣고 한쪽면으로 덮은뒤 밀가루옷을 입히고 계란물에 퐁당 담궜다가 달군팬에 오일두르고 부쳐줍니다. 센불에서 급하게 부치면 계란옷은 타고 속은 안익으니 약불에서 천천히 익혀주세요.
완성입니다. 반죽이 남으면 그냥 동그랑땡으로 만들어 밀가루 계란옷입혀 지져주시면 되겠지요.
부추천 : 부추는 다듬어 깨끗히 씻어 길이가 너무 긴거는 중간에 한번 짤라줍니다. 짜리몽땅한거는 그냥 하시면 되구용.. 전 넘 긴거라 반짤라 주었답니다. 부침가루에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너무 뻑뻑하지 않게 국자로 떠봤을때 약간 뚝뚝뚝 흐르는 농도로 맞춰 덩어리 없이 잘 개어 줍니다. 부침가루 1컵이면 물도 한컵이랑 약간 더 넣으면 될껍니다. 반죽이 잘 풀어졌으면
달군팬에 오일 두르고 부추를 반죽에 담궜다가 꺼내 노릇 노릇 부쳐줍니다. 한쪽면이 다 익으면 뒤집어 주세요. 너무 쎈불에 하지말고 천천히 익혀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