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리 30분전 계란과 버터는 미리 실온상태에 꺼내둔다. 실온상태에 꺼내두었던 말랑해진 버터는 큰 볼안에 담아 거품기로 저어준다. 마요네즈 때깔처럼 크림화 만들어준다. 오일도 함께 넣는다 크림화된 버터에 설탕과 소금 똥꼬집(1/4ts)만큼 넣어준다. 설탕이 골고루 섞이게 열심히 저어준다.
설탕의 서걱거림이 남았을때 계란을 넣어준다. 계란 역시 조리전에 꺼내놨으므로 미지근한상태. 버터와 분리되지않을것이다.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계란은 버터와 바로 만나게되면 분리현상이 일어나 지저분해진다. 계란넣고 골고루 거품기로 저어준다. 내용물들이 잘 섞였으면 바닐라에센스나 바닐라오일 몇 방울 넣어준다. 없다면 바닐라 향가루나 레몬즙도 가능하다. 골고루 섞어준다.
체친 박력분과 베이킹 파우더 넣어준다. 황치즈가루 역시 체쳐서 함께넣어준다. 가루류가 골고루 섞이게 주걱을 들고 열심히 저어준다.
가루류가 희끗희끗 안보이도록 열심히 주걱을 들고 저어주는거다. 가루류가 완벽하게 섞였다면 이때 꿀 넣어준다.
꿀넣고 다시 고르게 섞어준다. 일반 파운드케이크 틀 중 짜리에 알맞는 양이다. 봉식인 네모 정사각형 케익 틀에 넣어 구웠다. 유산지나 호일 틀안에 깔고 반죽 부어준다.
반죽부어준후 표면을 매끄럽게 가지런하게 정리해준다 그위에 초코칩 원하는 만큼 송송뿌려준다. 예열된 오븐 180도에서 약 30분간 구워준다. 집집마다 오븐의 상태가 다르니 중간정검 꼭해줘야한다. 굽는 시간에 너무 연연해하지말고 중간중간 지켜보면서 익었다 싶을때 꺼내주면된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