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378
메이플대니얼
고소한 매력의 순두부 버섯들깨탕 레시피
촉촉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맛까지 품은 순두부는 역시 찌개로 만들었을 때 가장 맛이 좋은 것 같습니다. 주로 해물이나 멸치육수를 내서 갖은 양념을 해 칼칼하게 만들어 먹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담백하고 부드러운 맛 때문에 들깨를 넣어 고소하게 즐겨도 별미로 아주 좋더라고요.
오늘은 가볍게 우려 낸 멸치육수에 버섯과 들깨를 넣고 순두부를 곁들여 완성하는 깔끔하면서 담백한 순두부 요리 순두부 버섯들깨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 합니다. 속풀이에도 좋고, 뜨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날 때 추천 해 드리고 싶은 레시피 랍니다.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쪽파는 송송 썰어 고명용으로 준비 해 주시고 새송이버섯은 어슷하게 0.7cm 두께로 잘라주세요. 그리고 팽이버섯은 밑동 부분을 1cm 정도 잘라내고 붙은 부분을 가볍게 떼어 내 준비 해 두겠습니다.
물 400mL 에 멸치다시백을 넣고 10분간 끓여 간단히 육수를 만들어주세요. 멸치 한줌과 다시마 두조각 정도를 사용 해 주시면 좋습니다.
한소끔 끓어 오르면 새우젓 1/2T를 넣고 밑간 해 주시고 한 번 더 끓여주세요.
이제 순두부를 넣고 다진마늘1t도 넣어주세요. 이때 간이 좀 싱겁다고 느껴지시면 소금을 한 작은 술 정도 더 넣어 부족한 간을 맞추어주세요.
이제 들깻가루 두 큰술을 넣고 쪽파와 달걀을 하나 깨 넣어주시면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요리 순두부 들깨버섯탕 완성되었습니다.
뜨끈하면서 고소한 풍미에 부드러운 순두부가 곁들여져 더욱 담백하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랍니다. 원하시는 취향에 따라 들깻가루의 양을 조절 해 주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담백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요리 들깨버섯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했습니다. 든든하면서 뜨끈한 국물요리라 별미로 즐기기 좋더라고요. 자극적인 음식이 지겨워 질 때, 담백하고 고소한 순두부 들깨버섯탕으로 속을 달래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1) 멸치육수를 사용 해 주셔야 맛이 더욱 깊어요.
2) 취향에 따라 들깻가루의 양을 조절 해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