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823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소박한 크리스마스 메뉴 옛날식 돈가스

요즘에 필이 꽃혀서 매일 먹는 메뉴예요. 돈가스는 한번에 넉넉히 재워 두고 그리고 소스도 만들어서 데워서 그때그때 튀겨서 내면 되는 것이니깐,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넉넉히 만들고 곁들이는 샐러드나 사이드 메뉴를 멋지게 해서 상에 내어 보세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고기는 돈가스 용으로 자근자근 눌러 고기를 연하게 만들고 다진 마늘, 생강가루, 청주, 소금, 후춧가루 솔솔 뿌려서 양념을 하고 밀가루 옷을 입히고 달걀 푼 것에 담갔다가 다시 빵가루를 꾹꾹 눌러셔 튀김옷을 입혀주고 튀김기름에 튀겨서 돈가스를 만들어 주면 되지요. 고기양념할때 다진 마늘이나 마늘즙을 꼭 사용하세요. 생강즙이나 가루도 같이요.
먼저 시판되는 하이라이스 가루 4숟갈를 적당히 물에 넣고 멍울 없이 이기고 케첩 3과 돈가스소스나 스테이크소스 2을 넣고 같이 섞어 놓습니다.
버터 0.5를 두른 팬에 잘게 썬 양파 4와 캔에 든 옥수수 3를 넣고 타지 않게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어서 물 2컵을 넣고 팔팔 끓이고 이때 월계수 잎이 있다면 2장을 같이 넣고 끓입니다. 물과 함께 사과 주스를 반반 섞어서 넣어도 괜찮아요. 아니면 사과를 갈아서 즙을 넣어서 끓여주면 훨씬 더 깊은 맛이 난답니다.
미리 갠 하이라이스소스와 케첩 등 소스를 섞어 놓은 것을 넣고 풀어 주고 돈가스 소스를 농도 있게 잘 끓이다가, 나중에 맛을 보아서 물엿 1-2을 입맛에 맞게 넣어주고, 통후추 간 것을 솔솔 뿌려주면 돈가스소스는 완성. 농도도 물이나 사과 주스 등으로 맞춰 주세요. 사과 주스를 넣을 경우에는 물엿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돈가스에 돈가스 소스를 뿌려서 함께 곁들여 주면 끝. 돈가스는 센 불에 튀기면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일단 기름을 충분히 달궈서 사용하시고 가스 불의 세기를 중불 정도로 해서 은근하게 튀겨 내세요.

등록일 : 2008-12-27 수정일 : 2016-01-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31
파일첨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곤드레나물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볶음라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