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필링은 냄비에 설탕을 넣고 녹인후 버터를 넣고 주걱으로 저어가며 섞어주고 버터가 녹으면 사과를 넣고 타지않게 저어주며 졸여줍니다. 저는 버터,설탕,사과를 모두 냄비에 넣고 졸여 주었어요. 필링에 소금조금(한 꼬집)을 넣어 졸여주면 더 달콤하게 느껴지고 맛있는 사과졸임이 된답니다. 중불에서 약불로 불조절을 하면서 냄비뚜껑을 덮어서 사과를 졸여주세요. 어느정도 수분이 생기면 계피가루와 녹말가루를 넣고 섞어서 필링을 만들어 다른그릇에 담아 식혀둡니다.
박력분에 소금 설탕을 넣고 체친후 찬버터를 넣고 스크레퍼로 잘라주며 섞어주고 가운데 홈을파고 계란을 풀어 조금씩 넣고 치대어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만든 반죽을 비닐백에 넣고 냉장고에 30분 이상 휴지시켜주고 휴지시킨 반죽을 비닐팩에 넣은체 밀대로 밀어 최대한 크게 밀어서 25~30cm정도로 잘라 줍니다. 파이반죽은 푸드프로쎄서에 재료를 넣고 돌려서 만들어도 됩니다.
반죽에 만들어둔 고구마크림을 올려놓고 같은 두께로 펴발라 줍니다. 고구마위에 사과필링을 듬뿍 올려 펴주고 비닐을 들어 말아 주고 아랫쪽에 접힌 부분이 가게 말아준후 사과필링에 새어나오지않게 양쪽끝을 꼭 오무려 붙여주세요. 파이를 들어 오븐팬에 올릴때는 비닐채 올려서 비닐을 빼주셔야 파이 모양이 변형 되지 않아요. 계란물을 붓으로 바른후 예열한 180도 오븐에서 35분간 구워 주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