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871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홈메이드 어묵

생선살을 갈아서 만든 홈메이드 어묵입니다. 파프리카를 다져서 넣어서 색도 예쁘고 첨가물이 없어서 아가들 이유식이나 다이어트에 적극 추천합니다.
4인분 3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우는 냉동자숙새우를 깨끗하게 손질해서 사용하고

새우 손질법 레시피

생선전 부침용 냉동 명태포를 소금물에 한번 헹궈서 물기를빼고 준비해 두었어요 여러가지 흰살생선으로 응용해서 만들어 보세요.
푸드 푸로쎄써에 냉동생선과 새우를 넣고 후추와 소금을 넣은후 1차로 곱게 갈아줍니다. 끈적끈적한 진이 나도록 갈아 주어야 밀가루가 적게 들어가서 좋아요.
밀가루와 요리전용술이나 청주를 넣고 다시한번 갈아서 반죽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수분이 적다면 물을 조금 더 넣어 주세요.
사진보다 더 곱게 갈아 주세요.
갈아둔 어묵반죽에 곱게다진 피망과 파프리카를 넣고 섞어 줍니다. 야채를 많이 넣을경우엔 야채에서 수분이 나와서 밀가루나 녹말가루를 조금 첨가해 주세요.
어묵반죽을 비닐랩에 올려놓고 모양을 잡아주고 김밥용 대나무발로 말아 주었어요.
찜통에 물을 넣고 팔팔 끓을때 김발에 말은 어묵반죽을 넣고 15분간 쪄주세요. 비닐랩을 같이 말아서 찔경우엔 수분이 증발하지 못해서 질척해 집니다. 5분쯤 찌다가 비닐을 벗겨내고 김밥발에 말아서 찌면 반죽이 김밥발에 달라붙지 않아서 세척하기 편하답니다. 어묵반죽을 찜통에 쪄도 맛있고 반죽을 동그랗게 만들어 기름에 튀겨도 맛있답니다.
쪄진 어묵은 한김 식혀서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줍니다. 그냥 드셔도 맛있고 계란을 씌워서 팬에 부쳐먹어도 맛있답니다.
저는 밀가루가 적게 넣어서 구멍이 숭숭 났지만 부드럽고 고소해서 먹긴 좋았어요. 아이들은 케찹에 찍어먹고 겨자, 간장, 식초, 파를 넣은 간장에 찍어서 먹었답니다. 홈메이드 어묵으로 날씬한 몸매를 가꿔보세요.

등록일 : 2008-08-08 수정일 : 2015-09-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8
파일첨부
배추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실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당근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김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