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0
심플민
감자볶음 만드는 법 부서지지 않는 감자채볶음 레시피 감자반찬
채 썰어 간 맞춰 깔끔하게 볶아주면 되는 간단한 감자반찬으로 어린아이들 먹기에도 좋은 국민 반찬메뉴 소개합니다. 감자를 주재료로 채 썰어 추가로 햄 등을 곁들여 볶기도 하지만 재료 본연의 맛으로도 간만 맞춰내면 충분히 맛있게 완성할 수 있기 때문에 추가적인 재료 없이 깔끔하게 볶아냈어요. 추가로 당근이나 양파만 선택하여 얇게 채 썰어도 좋고요. 이대로만 볶아도 고소하고 감칠맛 나게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평소 스팸이나 얇은 샌드위치 햄을 똑같이 채 썰어 볶기도 하지만 보다 간단하면서 깔끔하게 볶아주었어요. 가늘고 길게 썰어 볶는 방식인지라 으깨지거나 부서지지 않고 그 모양 살려 깔끔하게 만드는 것이 포인트인데요. 볶는 것만으로 익히기 위해서는 시간이 다소 걸려 볶는 과정에서 으스러질 수 있는데요. 먼저 선작업으로 끓는 불에 2~3분가량만 먼저 데친 후 만들면 어느 정도 익으면서 전분기도 제거되어 서로 뭉치지 않고 모양도 유지되면서 깔끔하게 볶음 할 수 있답니다. 소금에 미리 절여 수분기를 제거한 뒤 볶는 방법도 있지만 이렇게 휘리릭 물에 한 번 데친 후 간만 맞춰 후다닥 볶으면 완성이기 때문에 감자채볶음은 이 방법이 가장 편하고 성공도 높습니다. ^^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국민 감자 반찬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다음 부재료인 야채를 휘리릭 먼저 가볍게 볶아주고요. 아삭한 야채 식감을 살리기 원하실 경우엔 먼저 볶지 않고 순서를 바꿔도 좋아요.
다음 데친 감자도 넣어 주세요.
간을 맞춰주는 소금 2/3 작은 술을 넣어줍니다. 이때 감칠맛 가득한 맛을 위해서는 맛소금을 넣어주면 됩니다.
2분가량만 휘리릭 소금 간이 서로 어우러지도록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고소한 맛을 더하는 참기름 1 큰 술과 깨 그리고 후추 서너 바퀴 갈아 넣어주어 완성합니다. 만든 즉시 바로 먹으면 물론 가장 맛있지만 남은 양은 냉장고에 두고 밥에 비벼 먹는 비빔밥 재료로 활용해도 참 좋습니다. 특별해 균형 있는 아이 식단을 위해 고민되던 반찬거리로 선택한 메뉴였는데 맵지 않고 단백한 감칠맛으로 아이들이 참 잘 먹었어요. 어린아이들까지 잘 먹는 메뉴로 아이 반찬 그리고 도시락 메뉴로도 그만인 감자볶음으로 밑반찬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